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괌 여행준비 중 SKT 무료 로밍 서비스인 T 괌사이판 국내처럼 로밍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해외여행을 하면 도시락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하거나 로밍을 사용하거나 유심칩을 사용합니다. 다른곳에 갔었으면 도시락 와이파이를 사용했을텐데 괌이나 사이판을 가는 경우 SKT를 사용하고 계시면 국내 요금제로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이번에는 T 괌사이판 국내처럼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목차

 


 

SKT 티월드
<출처 : 티월드>

티월드 홈페이지

T 괌사이판 국내처럼 로밍을 신청하기 위해서 티월드로 접속해줍니다. 모바일에서도 가능하고 PC에서도 가능합니다.

 

티월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

 

티월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하신다음에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시고 괌이라고 검색해줍니다.

그러면 T 로밍 서비스가 2가지가 나오는데 하나는 T 괌사이판 5천원 요금제와 T 괌사이판 국내처럼 서비스가 나옵니다. T 괌사이판 5천원 요금제도 로밍 서비스인데 2가지의 차이점은 유료와 무료 입니다. 만약에 국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가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T 괌사이판 5천원 요금제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무제한 요금제라서 국내 가입 요금제의 기본제공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T 괌사이판 국내처럼 로밍 서비스를 신청하였습니다. 

 

T 괌사이판 국내처럼

T 괌사이판 국내처럼 신청하기

T 괌사이판 국내처럼 요금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괌이라고 검색하신 후 T 괌사이판 국내처럼 요금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가입을 눌러줍니다.

 

정보입력

신청을 하시면 로밍 서비스 시작일과 시각을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자신이 출국하는 날짜를 서비스 시작일로 쓰시고 서비스 시작 시각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출국하여 괌에 도착하시는 시간인 16시 정도로 적었습니다. 그리고 유의사항을 확인하신 후 체크를 하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서비스 시작일로 부터 30일까지 자동으로 사용기간이 신청되니 출국 날짜만 적어주시면 됩니다.

 

 

요금제확인

다음으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와 신청한 로밍 요금상품을 확인하시고 신청을 눌러줍니다. 

 

 

이렇게만 하시면 간단하게 T 괌사이판 국내처럼 로밍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신청을 완료하시면 핸드폰 문자로 서비스 가입 문자가 오는데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개시일 전에는 언제든 변경이 가능하니 만약 출국 날짜를 잘못 적으셨으면 다시 수정하시면 됩니다.

 

 

T 괌사이판 요금제

로밍 요금제 차이

T 괌사이판 요금제와 T 괌사이판 국내처럼 요금제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대표적인 차이는 유료와 무료 차이입니다. 만약에 자신이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고 있으시다면 T 괌사이판 5천원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유심이나 와이파이 도시락을 사용하시면 되고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T 괌사이판 국내처럼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T 괌사이판

T 괌사이판 5천원 요금제는 최대 10일간 매일 500MB 데이터를 기본 제공하고 500MB 데이터를 모두 사용 시에도 최대 400kbps 속도로 계속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T 전화로 baro 통화 이용시 음성 로밍이 무료이며 일반 로밍 음성통화를 이용할 경우는 초당 1.98 원으로 국내 통화요금과 같은 요금이 부과됩니다. 또한 sms와 mms 는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요금제별 유형

T 괌사이판 국내처럼 요금제 유형별 이용 안내 입니다.

국내에서 완전 무제한형인 5GX 프라임이나, 5GX 플래티넘 요금제를 이용하고 계시면 데이터 사용량, 속도 제한 없이 완전 무제한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제한형을 이용하고 계시면 국내 요금제 기본제공 데이터를 다 사용하시면 매일 추가 1GB를 쓰실 수 있습니다. 한도형은 국내 요금제 기본 데이터를 다 사용하시면 최대 400k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t 전화로 baro 통화 이용시 음성 무료이며 SMS, MMS 서비스는 기본 제공됩니다.

 

마무리

이상 괌 여행준비 SKT 무료로밍 T 괌사이판 국내처럼 로밍 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SKT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괌이나 사이판에 가실일이 있으시면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임신 24주 괌 태교여행 준비하기

오늘은 임신 24주 괌 태교여행 준비하기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11월에서 12월 쯤에 태교여행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괌으로 가게되었습니다. 준비는 약 1달전인 11월 초부터 하고 날짜는 12월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