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은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맞벌이 때문에 어린이집에 빨리 보내시는 분들은 9개월~10개월 정도 됬을때부터 보내시는 편이고 아니면 돌지나서 보내는 분들도 계십니다. 보통 국공립 어린이집은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대기를 신청해도 1년이 넘도록 순번이 안돌아오는 경우도 있다고 해서 잘 알아보셔야겠습니다.

 

 


 

목차

 


 

아이사랑 홈페이지

아이사랑 홈페이지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은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는 입소대기 신청 뿐만 아니라 출산부터 육아에 관련된 사항들을 잘 알아보실 수 있기 때문에 즐겨찾기에 등록해두시면 좋습니다.

 

아이사랑 홈페이지 바로가기 >

 

입소대기

입소대기 신청하기

입소대기를 신청하기 위해 상단 메뉴 중 어린이집을 선택하시고 입소대기를 눌러줍니다. 

 

입소대기 안내

입소대기를 눌러주시면 입소대기 안내사항에 대해 알려줍니다. 아동등록부터 어린이집 검색, 예약 신청, 입소대상자확정, 자료제출, 아동입소처리로 입소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입소대기 신청안내

다음으로 입소대기 신청안내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입소 유의사항

다음으로 입소시 유의사항에 대해 확인하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입소대기 안내사항

마지막으로 입소우선순위에 대해 규정이 나오는데 읽어보시고 입소대기신청 바로가기를 눌러줍니다.

 

 

입소대기 신청

그러면 입소대기 신청으로 가는데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회원가입을 진행해줍니다.

입소대기 신청에서 먼저 어린이집 찾기를 통해 입소하고자 하는 어린이집 이름을 적고 검색해줍니다.

 

어린이집선택

시도와 시도군을 선택하시고 어린이집 이름을 넣고 검색을 누르면 아래 검색결과가 나온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입소대기신청을 눌러줍니다.

 

입소대기신청

신청을 하시면 입소대기 신청안내에 동의를 하시면 신청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읽어보시고 확인 및 입소대기 신청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입소대기 아동 등록을 하시고 입소대기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어린이집 입소순위 점수

마지막으로 어린이집 입소순위 점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순위는 100점으로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 수급자 장애부모, 장애형제, 독립유공자, 아동복지시설, 맞벌이부부, 다자녀, 2자녀, 임신부,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족, 제1형당뇨 입니다.

2순위는 50점으로 한부모가정, 가정위탁 및 입양, 동일어린이집 입니다.

3순위는 0점이며 일반 영유아 입니다.

 

마무리

이상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국공립 어린이집은 인기가 많아서 대기가 길기 때문에 미리미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2024년 출산혜택 출산지원금 알아보기

오늘은 2024년 출산혜택 출산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저출산 문제 때문에 정부에서 출산혜택을 많이 주려고 하고 있는데 2024년 출산을 앞두신 분들은 잘 읽어보시고 출산혜택 많이

wookikiki.com

 

 

부부를 위한 2023년 출산육아지원제도 알아보기

오늘은 부부를 위한 2023년 출산육아지원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맞벌이 부부가 많기 때문에 육아 하기가 힘든데 이런 부부들을 위해서 출산육아지원제도가 많이 있습니다

wookikiki.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