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총선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4년 총선이 몇일 안남아서 그런지 여론조사 전화가 많이 오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2~3번씩 오고 많이오면 4~5번까지 온다고 하시는분들도 많은데 여론조사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미리 전화를 차단하셔서 여론조사를 안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통신사별로 간단하게 여론조사 전화를 차단할 수 있으니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총선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여론조사란?

여론조사는 어떤 사회 현상에 대해 여론을 알아보는 조사로 우리나라 국민 모두의 의견을 물을 수는 없기 때문에 표본을 뽑아 조사를 하게 됩니다. 보통 여론조사 결과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바로가기 >

 

 

통신사별(SKT, KT, LGU+) 선거 여론조사 전화 차단하기

먼저 통신사별 선거 전화 차단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통신사에 맞는 번호로 전화만 하시면 차단되는 것도 있고 생년월일을 누르셔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

 

1.SKT

SKT 는 핸드폰에서 1547 을 누르시고 1번을 누르고 생년월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2.KT

KT는 핸드폰에서 080-999-1390 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선거 여론조사 전화가 거부됩니다.

 

3.LGU+

LGU+는 핸드폰에서 080-855-0016 을 누르시고 1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기타 선거 여론조사 전화 차단하기

다음은 알뜰폰이나 집전화를 사용하시는 경우 선거 여론조사 전화 차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알뜰폰

알뜰폰에서도 각 3사 통신사 중 사용하는 통신사의 방법대로 전화를 하시면 여론조사를 차단 하는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집전화

요즘 많이 사용하시지는 않겠지만 일반 유선 집전화의 경우에는 차단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각 통신사의 인터넷 유선 전화를 쓰시는 분들은 위 통신사의 전화 차단 방법을 이용하시면 여론조사를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3.기타

위 방법 외에도 각 통신사에서 114로 전화하신 후 여론조사 전화 연락을 차단해달라고 하면 차단해줍니다.

 

마무리

이상 통신사별 총선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여론조사 전화를 차단할 수 있으니 여론조사 전화를 받기 싫으신 경우 차단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2024 총선 날짜 알아보기

오늘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인 2024 총선 날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는 윤석열 정부의 평가 의미로 치뤄질 예정입니다. 총선에서 여당이 승리를 많이한다면 대통령의 남

minsui1.tistory.com

 

 

총선 용산 출사표 대통령실 30~40명 출마?

오늘은 총선 용산 출사표 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22대 총선이 24년 4월 10일에 치뤄지면서 불과 6개월이 남지 않은 상태입니다.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 두 당 모두 촉각을 곤두세우고

wookikiki.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