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임산부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산부 119 안심콜 서비스는 임산부 뿐만 아니라 장애가 있거나 고령이신분, 독거노인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니 참고하셔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산부인과가 5분 거리에 있긴 하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신청해놓았습니다. 제왕절개나 유도분만을 하시려는 경우는 어느정도 날짜를 정해놓으신 것이기 때문에 크게 상관없지만 자연분만 예정일을 기다리시는 경우 38주 부터는 언제 진통이 올지 모르는 상황이 올수도 있어서 신청해두시길 추천드립니다.

 

 


 

목차

 


 

임산부 119 안심콜 서비스

119 안심콜 서비스란?

먼저 119 안심콜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미리 환자 정보를 입력해두어서 각종 재해 및 사고 상황 발생시 구급 대원이 신속하게 환자 정보를 파악하고 대응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일반 사람들도 자신의 병력 등 기록해두면 어떤 위급 상황이 발생하면 구급대원들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등 경우에도 119 안심콜 서비스를 등록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본인 뿐만아니라 보호자 등록도 가능하기 때문에 119 안심콜 서비스를 부르면 환자 응급상황 발생 정보가 보호자에게도 문자 전송됩니다.

 

119 안전신고센터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방법

다음으로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는 119 안전신고센터에서 신청가능 합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

 

위 버튼을 통하여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 사이트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시는 안심콜 서비스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가입구분 선택

여기서 가입구분을 선택해줍니다. 수혜자인지 대리인인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와이프 정보를 대리로 등록해주려고 해서 대리인을 선택했습니다.

 

약관동의

아래로 내려보시면 약관이 나오는데 동의함을 눌러주시고 중간에 보호자 동의를 통해서 인증을 해주신 후 등록을 눌러줍니다.

 

약관신청

여기서 등록을 눌러줍니다.

 

서비스신청

다음으로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등 정보를 작성해줍니다.

 

안전신고센터

대리인 정보를 다 작성하시고 저장을 눌러줍니다.

 

대리인등록

대리인 등록 신청이 완료됬습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통해 수혜자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이상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누구에게나 응급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자신의 병력 및 여러가지 정보를 등록해두시면 보다 빠르게 응급 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임산부 백일해 주사 접종 시기 알아보기

오늘은 임산부 백일해 주사 접종 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와이프가 임신을 해서 육아에 관련된 이것 저것도 알아보고 산부인과에서도 어느 시기에 주사를 맞을 필요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minsui1.tistory.com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 방법 70만원 지원 - 정보에 관하여

오늘은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출산율이 0.7% 인데 올해 말 정도 되면 0.6%까지 떨어질거라는 예측도 나와서 우리나라의 미래가 점점 암울해지고 있습니다.

wookikiki.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