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출생신고 준비물 및 과태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생신고는 오프라인에서도 가능하고 온라인에서도 가능하니 한번 알아보시고 편하신 방법으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은 시기에는 무조건 오프라인으로 가서 신고를 해야되서 시간을 내서 출생신고를 하러가야했지만 요즘에는 온라인으로도 간편하게 출생신고를 하실 수 있어서 많이 하는 편입니다. 

 

 


 

목차

 


 

출생신고

출생신고 과태료

먼저 출생신고 과태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가 태어나면 출생신고를 해야 한 나라의 구성원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이라 정신이 없긴 하지만 출생신고를 늦게하면 과태료를 내야됩니다. 그리고 출생신고를 해야 나라에서 지원받는 지원금 등도 받을 수 있으니 생각나실 때 빨리 출생신고 하시길 바랍니다.

출생신고는 태어난지 30일 이내에 하셔야 합니다.

1개월이 지나면 1만원의 과태료가 발생하고 기간이 늘어날 수록 최대 5만원의 과태료가 발생합니다.

 

출생신고서

출생신고 준비물 오프라인

다음은 출생신고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출생신고를 하는 곳은 시청, 구청, 주민센터 등 방문하시면 출생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출생신고 준비물로는 출생증명서,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부,모)가 필요합니다.

해당 시청, 구청, 주민센터에 가시면 위와 같은 출생신고서가 있는데 작성하셔서 제출하시면 출생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요령

1.출생자에는 아이의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출생장소 및 시간은 출생증명서에 나와있는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2.부모에는 부모의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등록기준지는 가족관계증명서에 나와있으니 참고하셔서 쓰시면 됩니다.

5.신고인에는 신청하시는 분의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번호에 있는 정보는 해당되시는 분들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작성방법

뒷장에 보면 작성방법이 나와있으니 참고해보시면 됩니다.

 

 

 

온라인 출생신고

출생신고 방법 온라인

다음은 온라인에서 출생신고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에서 출생신고를 하시기 위해서는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출생신고를 하시기 전에 금융인증서나 공동인증서가 있으셔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출생신고 바로가기 >

 

온라인 출생신고는 따로 주의해야할 사항은 없는데 그 출산한 병원이 온라인 출생 신고 의료기관인 경우만 가능하니 한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이상 출생신고 준비물 및 과태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출생하는 경우 꼭 출생신고를 빨리 하셔서 혜택도 받으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차량 타면 코인 버는 AMO D2E 하는 방법

오늘은 차량 타고 코인 버는 AMO D2E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MO D2E 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초기에 혜택 좋을때 많이 모으시길 바랍니다. 이거랑 비슷한 것이 메타드라이브, BOOOST

minsui1.tistory.com

 

 

아기 출생신고 준비물 및 출생신고 방법, 늦을 시 과태료?

오늘은 아기가 태어났을 때 중요한 출생신고 준비물 및 출생신고 방법과 과태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기가 태어났을 때 출생신고를 해야 여러가지 혜택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늦지 않

wookikiki.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