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아직 2020년 크리스마스가 한달여 남았지만 미리 크리스마스 인사말 문구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난 추석과 마찬가지로 크리스마스 인사말 문구 이슈는 코로나가 될거 같습니다.. 코로나가 많이 줄어들었는데 아직까지는 많이 걸리고 계신거같습니다.

 

크리스마스 인사말

 

목차

 


 

크리스마스란?

크리스마스는 매년 양력으로 12월 25일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한 날입니다. 부르는 사람에 따라서 성탄절이라고도 하고 크리스마스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원래는 기독교의 행사였지만 전세계인의 축제로 변화하였습니다. 또한 성탄절 전날인 12월 24일이 크리스마스 이브이며 그리스도가 12월 25일 오전 0시에 탄생하였다고 생각하여 이브날을 중요하게 생각하였습니다.

 

크리스마스 인사말 문구

크리스마스 인사말 문구

크리스마스 인사말은 보통 크리스마스에 친구, 가족, 지인, 애인 혹은 고객이나, 회사, 업무 관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동시에 행복한 크리스마스 연휴를 보내라는 의미로 인사말을 보냅니다. 보통 메리 크리스마스 라는 인사말을 간단하게 사용하고, 그동안 고마웠던점이나 앞으로 잘 부탁드린다는 등 안부의 말을 넣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모바일이 많이 발달해서 모바일 카드나 이모티콘으로도 크리스마스를 잘보내라는 의미로 인사말을 남기기도 합니다.

 

작성팁

  • '메리 크리스마스'와 같은 인사말로 시작하거나 마무리
  • 크리스마스 인사와 새해 인사를 같이 건네기
  • 상황에 맞는 존칭과 경어 사용
  •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 전달하기

 

크리스마스 카드

크리스마스 인사말 문구 예시

1.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코로나 때문에 만나지 못해 아쉽지만 내년에는 코로나가 종식되어 같이 만나서 식사도 하고 웃고 떠들며 즐기기를 기원 합니다. 남은 2020년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2.사건 사고가 많았던 올한해도 어느덧 끝나갑니다. 올한해 안좋은 기운들은 모두 끝나고 새해에는 좋은 소식만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오늘 크리스마스 만큼은 안좋은 마음을 모두 내려놓고 가족, 연인과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3.메리크리스마스. 희망과 사랑이 가득한 크리스마스 되세요.

 

4.올 한해 수고 많았고 크리스마스 잘 지내~

 

5.메리크리스마스 ~ 해피뉴이어~

 

마무리

이상 크리스마스 인사말 문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직 크리스마스가 많이 남았지만 크리스마스에 참고하셔서 주변 사람들에게 인사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2020년 코로나로 인한 추석 인사말 변화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이제 추석 명절이 다음주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정부의 이동자제 권고로 이번 추석 연휴는 새로운 풍경이 생길거 같습니다.. 대부분 국민들은 이번 명절에 집에

minsui1.tistory.com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2차예선 한국 경기일정 알아보기

오늘은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2차예선 경기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에 끝난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4강에 진출하였던 대표팀은 각자 소속팀으로 돌아가 소속팀 경기를 하다가 북중미

wookikiki.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