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지난 휴가 때 갔었던 강원도 강릉 막국수 맛집 구정 막국수에 대한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속초에 갔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강릉 구정 막국수에 들려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ㅎㅎ 여기는 번화가나 이런 곳에 있는 곳이 아니라서 모르시는 분들은 찾아오기 힘들거 같더라구요~ 

 

구정막국수

강원도 강릉 구정 막국수

구정 막국수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구정면 구정중앙로 91

전화번호 : 0507-1370-7220

영업일 : 매일 11시 ~ 22시 / 매주 월요일만 14시까지 영업

 

구정막국수주차장

구정 막국수 주차장 및 식당 주변 모습

구정 막국수에는 위에서 보시는 건물 맞은편에 냇가 같은 곳이 있는데 이쪽에 공간이 있습니다. 이쪽으로 차를 대각선으로 주차하시면 됩니다. 집 마당에도 가능해요~ ㅎㅎ

 

마당에 있는 주차 안내 문구 입니다 ㅎㅎ 집 마당에 4대와 건너편에 4~5대 정도 주차 공간이 있는거 같습니다.

 

구정막국수 입구

구정 막국수 입구 모습입니다. 

 

건물 주변에 이런 포스터가 붙여있습니다 ㅎㅎ 재밌더라구요~ 

 

식당으로 올라가는 계단 옆에는 이런 항아리도 보였습니다~

 

계단에 붙여있는 안내문 ㅎㅎ 식당으로 가는 계단이 돈벌어가는 계단이라고 하네요~ 

 

계단 모습입니다 ㅎㅎ 처음오시면 입구를 잘 모르실 수도 있는데 이 계단을 찾아서 올라가주세요~

 

또 한편에는 동치미의 비밀에 대한 pop가 붙여있었습니다. 구정 막국수에서 주는 동치미는 1일 100그릇 이상 판매할 수 없다고 하네요~~

 

구정막국수 안내문

또 한쪽에는 이런 안내문이 붙여있습니다. ㅎㅎ 위치가 산쪽이라 그런지 산속 샘물을 끌어와 식수로 먹는다고 하네요. ㅎㅎ 얼마라고 물으면 1000원 더 받는다고 하네요 ㅎㅎ 진짜인지 모르겠네요

 

구정 막국수 메뉴

식당 입구에도 이런 포스터가 붙여있었는데 보니까 메뉴표더라구요 ㅎㅎ 막국수가 8000원 이고 회막국수는 10000원, 수육과 감자전 전병 등 팔고있었습니다 ㅎㅎ 메뉴판도 재밌게 만드셨네요~

 

멀리서 본 모습입니다 ㅎㅎ 코로나 상황이라 거리두기 안내문도 붙여있었습니다~

 

구정막국수 내부모습

보통 식당처럼 한곳에 모여있는게 아니라 여기저기 공간에 테이블이 나눠져있더라구요~ 요즘같은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테이블 배치라고 생각했습니다 ㅎㅎ 이런걸 예상하고 만드신건 아닌거 같지만요~

 

식당 내부 모습

식당에는 이렇게 앉아서 드실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여러 공간이 있어서 원하시는 곳에 앉으시면 됩니다~ 저희가 왔을때는 오픈 했을 시간이라 사람이 없었습니다~

 

외부 테이블

이쪽이 처음에 계단올라오면 볼 수 있는 식사 장소 입니다. 

 

구정막국수동치미

구정 막국수 음식

저희는 막국수와 전을 시켰습니다 ㅎㅎ 막국수와 같이 기본으로 나오는 동치미 모습입니다~ 시원하게 국수에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ㅎㅎ

 

양파도 나오구요~

 

수육 쌈을 싸서 먹을 수 있는 야채도 나옵니다~

 

수육과 같이 먹을 수 있는 채소들 ㅎㅎ 수육이 정말 맛있어보이지 않으신가요!? 이렇게 맛있어보이는 수육이 국수를 시키면 무료라는 사실.... 이 글을 보시는분만 알고계셔야합니다..

 

구정막국수 감자전

바삭바삭한 감자전 모습 ㅎㅎ 착한 가격의 감자전입니다~!

 

막국수

대망의 막국수 모습입니다. ㅎㅎ 막국수 안에 수박도 넣어주시더라구요. 여름이라 그런지 원래 넣어주시는 건지는 모르겠는데 후식으로 같이 잘 먹었습니다 ㅎㅎ 자연속에서 이렇게 맛있는 음식들을 먹으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마무리

이상 강릉 구정 막국수 방문 후기를 마칩니다. 저희랑 같이 가신분이 강원도 쪽에서만 오래 사셔서 이런 맛집을 많이 아셔서 방문했는데 이미 tv에서도 나왔던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이렇게 토박이 분들에게 인정 받는 곳이 진짜 맛집인거 아시죠?ㅎㅎ 근처에 수목원도 있어서 식사하신 후 산책 겸 수목원을 둘러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당일치기로 강릉 가볼만한곳 주문진 수산시장

 

당일치기로 강릉 가볼만한곳 주문진 수산시장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강릉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강릉 커피거리 구경후 저녁을 먹으러 주문진 수산시장으로 향했습니다. 강릉 커피거리에서 주문진까지는 30분정도

minsui1.tistory.com

강릉 가볼만한곳 강릉 테라로사 커피공장 방문기

 

강릉 가볼만한곳 강릉 테라로사 커피공장 방문기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지난 휴가때 갔던 강릉 테라로사 커피공장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지난 휴가때 강원도 동해로 휴가를 2박 3일 갔는데 서핑도 하고 테라로사 커피공장

minsui1.tistory.com

강릉 가볼만한곳 안목 커피거리, 안목해변, 강릉항

 

강릉 가볼만한곳 안목 커피거리, 안목해변, 강릉항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지난 하기비스 태풍이 일본에 왔던 주말에 강릉 안목 커피거리에 갔다왔습니다. 태풍이 와서 사람이 별로 안올줄 알았는데 사람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강릉 안목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