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책읽기 목표를 50권으로 잡아서
1주일에 1권씩은 읽어야 되는데 다행히 계획대로 잘 되고 있네요
전 일하는 분야가 행사,광고 대행사라서 그런지
최근에 마케팅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져서
그런 책을 많이 찾아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눈에 들어온 책이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립코틀러의 마켓4.0 책입니다.
책을 산거는 아니고 동작도서관에서 빌려봤습니다.
책 겉 표지입니다.
예전에 나온거라서 빨간색인데
요즘 나온 책은 표지 디자인이 바꼈더라구요
첫페이지에는 항상 창의적으로 살아야 된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목차 입니다.
1부~3부로 나눠서 마케팅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책의 처음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그 장에서 전달하려고 하는 바를 말해주는 거 같습니다.
책의 마지막에는 그 장을 요약해서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도 해줍니다.
그리고 그 장에서 생각해 볼 질문들도 적어서
수동적인 책읽기가 아닌 능동적으로 책을 읽을 수 있게 해주네요
산업이 1차산업에서 이제 4차산업 까지 변화하는데
그에 따라서 마케팅 전략도 변화 해야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을 전공하는 사람 뿐만 아니라 일반 사람들도 읽어보면
변화의 시대에 맞춰 자신이 준비해야 될 점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