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임산부 백일해 주사 접종 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와이프가 임신을 해서 육아에 관련된 이것 저것도 알아보고 산부인과에서도 어느 시기에 주사를 맞을 필요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임신하신 분들이 계시면 백일해란 무엇이며 접종 시기에 대해 알아보고 접종 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임산부 백일해 주사

백일해란?

먼저 백일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일해는 1세 미만 신생아가 많이 감염되었는데 요즘에는 예방접종을 많이하셔서 많이 감염되는 경우가 없다고는 하지만 예방접종을 미리미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백일해는 보르데텔라균에 의한 호흡기 감염 질환입니다. 1 ~ 2주간의 잠복기를 거쳐서 발병하고 기침 발작이 계속되면 호흡곤란 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생아가 감염된다면 사망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예방을 미리 하시길 바랍니다.

 

백일해 자세히 알아보기 >

 

백일해 주사 접종 시기

다음은 백일해 주사 접종 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일해 주사는 임신 27~36주 사이에 접종하시거나 출산을 하신 후 빠른 시일내에 예방접종을 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산부인과에서도 임신중에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이 아이에게 면역력을 가질 수 있게 해서 좋다고 하더라구요~

임산부 외에 임산부 가족, 남편, 산후도우미 분들은 신생아와 접촉 2주 전에 1회 접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백일해 주사 접종 후 주의사항

다음은 백일해 주사 접종 후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백일해 접종 후 당일은 음주나 운동 삼가하기

2.예방 접종 후 3시간 휴식하기

3.접종한 부위 관찰하기

4.열이나 이상 증상 발견 시 즉시 병원 방문하기

5.접종 당일 목욕 피하기

대부분 예방 접종 하신 다음에 주의해야할 사항이랑 비슷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이상 임산부 백일해 주사 접종 시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신생아 일때는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접종을 잘 해주셔서 아프지 않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김포공항 임산부 교통약자 우선수속서비스 이용하기

오늘은 김포공항에서 임산부 교통약자 우선수속서비스 이용한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지난 주말에 2박 3일로 제주도로 태교여행을 가게되었는데 아무래도 임산부이다 보니 조심스러운점이 있었

minsui1.tistory.com

 

서울시 임산부를 위해 산후조리경비 100만원 지원

오늘은 서울시 임산부를 위해 산후조리경비 100만원 지원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서울시에서는 9월 1일부터 서울의 모든 산모에게 100만원의 바우처를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산후조리경비는

wookikiki.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