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mbti 를 대체하는 헥사코 테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mbti 가 핫하면서 기업 채용에서도 mbti 를 따져서 기업이 선호하는 mbti 를 가진 사람들을 채용한다는 소리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끼리도 만나면 혈액형이 뭐냐고 물어봤을때와 달리 요즘에는 mbti 가 뭔지 물어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에는 mbti 와 비슷한 헥사코 테스트가 생겼는데 어떻게 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헥사코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위 사이트로 접속해주셔야합니다. 헥사코 사이트의 처음 페이지 입니다. 설문지를 통해서 테스트를 하는건데 문항이 100개 정도 됩니다. 설명을 읽어보시고 참여합니다를 누르고 계속을 눌러줍니다.
다음 페이지로 나오는데 모두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한국어를 눌러주시면 문항이 한국어로 바뀝니다~ 하지만 결과는 영어로되있기 때문에 한국어로 번역을 해보셔야 합니다.
이제 설문이 시작됩니다. 읽어보시고 해당하는 문항을 눌러줍니다. 100문항이 생각보다 많아서 시간이 오래걸리긴하더라구요.. 대충누르시면 안되서 잘 읽어보시고 해당하는 문항을 선택해줍니다.
선택지는 5개입니다. 문항도 약간 중복되는 문항이 있어서 잘 읽어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자녀 질문이 나온다면 이제 거의 막바지에 다가온 것입니다.. 끝까지 잘 읽어보시고 자신이 생각하는 모습을 잘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성별 등을 입력해주시면 헥사코 테스트가 끝납니다.
헥사코 테스트의 결과입니다. 단어들과 퍼센트가 나오는데 점수가 높다고 좋은건 아니라고 합니다. 결과를 보면 단어들에 대해 자신에 해당하는 점수가 나와있습니다. 그게 어떤걸 의미하는지 결과는 밑으로 내려보시면 영어로 써있습니다!
결과는 모두 영어로 나와서 해석을 해보셔야합니다.
이상 헥사코 테스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