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KTX 환불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KTX를 타려고 하신다면 예약한 시간에 맞춰서 기차를 타시겠지만 어떻게 하다보니 기차를 못타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런 경우 얼른 기존에 타려고 했던 예약을 취소하시고 탈 수 있는 다음 시간에 맞춰 예약을 하셔야 손해를 보는 일이 줄어듭니다. KTX 를 놓치신 경우 이 글을 확인하시고 손해를 최소화 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KTX 환불 수수료

KTX 환불 방법

먼저 KTX 예매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TX 환불은 코레일 홈페이지와, 코레일톡 어플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출발시간이 지난 경우에는 역에서 환불을 하셔야하기 때문에 출발 시간이 지나기 전에 홈페이지 및 코레일톡에서 환불을 하시기 바랍니다.

코레일톡으로 구매한 승차권인 경우 열차 출발 후 10분까지 환불 접수가 가능하며 승차권에 표기된 도착역 도착시각 이후에는 환불 신청을 할 수 없으니 열차를 못타는 경우 꼭 최대한 빠르게 환불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승차권을 분실하는 경우에도 환불 및 예약 변경을 하실 수 없으니 승차권은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KTX 환불 위약금
<출처 : 코레일>

KTX 환불 수수료 알아보기

다음은 KTX 환불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발 전 3시간 전인 경우 월요일 부터 목요일까지는 무료로 환불이 가능하며 출발 3시간 전 경과 후 출발시간 전까지는 5%의 환불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출발 후에는 역 창구에서만 환불 신청이 가능하고 20분까지는 15% 수수료가 발생하며 20분 경과 후 부터 60분까지는 40% 수수료가 발생하고 60분 경과 후 열차 도착 시간까지는 70%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금요일부터 일요일, 공휴일, 명절 특별수송기간 승차권인 경우 출발 전이라도 수수료가 400원 발생합니다.

출발 당일부터 출발 3시간 전까지는 5% 수수료가 발생하며 출발 3시간 전 경과 후 부터 출발 시간 전까지는 10%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출발 후에는 월요일 부터 목요일 승차권과 동일하게 환불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마무리

이상 KTX 환불 수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열차 시간에 맞춰서 미리미리 탑승하면 가장 좋겠지만 못 탈것 같은 경우에는 미리미리 환불 신청을 하셔서 손해를 줄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2020년 KTX , SRT 설날 기차표 예매 안내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2020년 설날 기차표 예매하는 날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설날이 한달도 안남으면서 기차표 예매에 대한 관심도 많아질 시기 입니다.ㅎㅎ KTX 예매제일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