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백일해 뜻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뉴스에서도 보면 최근에 백일해 환자가 105배 급증 했다는 이야기가 나왔는데 백일해가 무엇인지 알아보시면 대응하시는데 좋을거 같습니다. 코로나 때는 백일해 유행이 없었는데 그 이후에 엄청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백일해는 보통 신생아 시기에 걸리는 걸로 알고계시는 분들이 많지만 성인들도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목차
먼저 백일해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일해는 보르데텔라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 중 하나로 100일 동안이나 기침을 한다는 뜻에서 이런 질병 이름이 정해졌습니다. 어릴수록 사망 위험이 높아서 1세 미만 사망률이 높았으나 최근에는 예방접종을 많이 해서 지금은 사망률이 좀 낮아진편입니다.
다음은 백일해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일해 잠복기는 3일에서 20일까지 이며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여서 백일해인지 잘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초기에는 감기 처럼 미열, 콧물, 기침 등 증상을 보이지만 이런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면 점점 기침의 강도도 쌔지고 호흡곤란 및 구토 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상 백일해 뜻과 증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세 미만 아이가 백일해에 걸릴 경우 사망 위험이 높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방접종을 하셔서 백일해에 걸리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