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직장내에서 거의 90%는 파워포인트 또는 엑셀을 사용하실텐데
단축키를 많이 알면 그만큼 작업이 빨라지겠죠?
칼퇴를 위해서 또는 파워포인트 고수가 되기 위해
파워포인트 & 엑셀 단축키를 알아보겠습니다.
글자 / 글꼴에 사용되는 단축키
글꼴 서식창 -> 단축키 Ctrl + T
글자 줄이기 / 줄이기 -> Ctrl + ] , Ctrl + [
글자 굵게 -> Ctrl + B
글자 밑줄 -> Ctrl + U
글자 기울이기 -> Ctrl + I
정렬에 사용되는 단축키
왼쪽 정렬 -> Ctrl + L
가운데 정렬 -> Ctrl + E
오른쪽 정렬 -> Ctrl + R
양쪽 정렬 -> Ctrl + J
서식에 사용되는 단축키
서식 복사 -> Ctrl + Shift + C
서식 붙이기 -> Ctrl + Shift + V
개체에 사용되는 단축키
개체 복사 -> Ctrl + 클릭 또는 드래그
개체 직선 이동 -> Shift + 클릭 또는 드래그
슬라이드 내 모든 개체 선택 -> Ctrl + A
그룹 지정 -> Ctrl + G
그룹 해제 -> Ctrl + Shift + G
프리젠테이션
처음부터 프리젠테이션 시작 -> F5
현재 페이지 부터 프리젠테이션 시작 -> Shift + F5
슬라이드 번호 이동 -> 해당 슬라이드 번호 + 엔터
윈도우 상태바 표시 -> Ctrl + T
화살표를 잉크 펜으로 변경 -> Ctrl + P
기타
새 프리젠테이션 만들기 -> Ctrl + N
새 슬라이드 삽입 -> Ctrl + M
실행 취소(바로전단계로이동) -> Ctrl + Z
재실행 -> Ctrl + Y
눈금 표시/표시안하기 -> Shift + F9
안내선 표시 / 표시안하기 -> Alt + F9
다른 이름으로 저장 -> F12
전체 창 닫기 -> Ctrl + Q
현재 창 닫기 -> Ctrl + W
여기까지가 파워포인트 단축키 입니다~~~
계속 써보시면서 익숙해지는게 중요합니다~~
다음으로는 엑셀 단축키를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Ctrl + A -> 모두 선택
Ctrl + B -> 굵은 글씨
Ctrl + C -> 복사
Ctrl + S -> 저장
Ctrl + D -> 윗셀복사 붙여넣기
Ctrl + R -> 오른쪽으로 셀 복사
Ctrl + E -> 통합문서 닫기
Ctrl + F -> 찾기
Ctrl + back space -> 활성화 셀로 이동
Ctrl + G -> 이동
Ctrl + H -> 바꾸기
Ctrl + I -> 글자 기울이기(피피티랑 같음)
Ctrl + K -> 하이퍼링크 삽입
Ctrl + page down -> 다음 워크시트로
Ctrl + page up -> 이전 워크시트로
Ctrl + 1 -> 셀서식
Ctrl + 9 -> 행 숨기지
엑셀도 파워포인트와 마찬가지로 많은걸 다 외울수는 없으니
많이 써서 익숙해지는게 중요합니다.
모든 직장인분들이 단축키를 잘외워서 숙달되셔서
칼퇴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PPT(파워포인트) 사진 도형에 맞춰 자르기 및 넣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