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9월28일 서초역에서 열린 검찰개혁 촛불집회 현장에

다녀온 포스팅을 쓰겠습니다.

지난 박근혜대통령 탄핵시에도 광화문 촛불집회에 한번 나갔었는데

이번에는 두번째로 큰 규모로 촛불 시민들이 모였다고 하더라구요

사람이 엄청나게 많았습니다..ㅎㅎ


검찰개혁 촛불집회 현장


6시부터 촛불집회가 시작한다고 했는데 이미 2시 부터

 사람들이 많이 오셨다고 하더라구요

이때는 5시 40분정도 됬는데 4호선에서 2호선으로 환승하려고 사당역 승강장에 갔는데

 사람이 꽉찬 모습입니다.

그리고 겨우 타서 서초역에서 내렸는데 올라가지를 못할정도로 사람이 엄청 많았습니다.



원래 행사장이 7번 출구에서 쭉 가서 무대가 성모병원 4거리쪽을 바라보도록

만들었는데 사람이 너무 많이 와서 서초역 사거리를 완전 꽉 채웠습니다..ㅎㅎ



무대에서 뭐라고 하는지 하나도 안들리고 

그냥 자발적으로 검찰개혁, 조국수호 등 구호를 외치면서 촛불집회를 하였습니다.ㅎㅎ

미남보존협회, 검찰춘장, 윤석열 G랄 하러왔다 등등 여러 피켓도 보였습니다 ㅎㅎ



서초역 사거리에 가득찬 시민들

주최측에서도 많아야 10만정도를 예상하고 무대를 지었는데

너무 많이오셔서 국민들의 분노를 느낄수 있었다고 합니다.



서초역 사거리 구석구석을 가득 채운 시민들 모습.. 어마어마합니다..

검찰에 대한 분노가 이렇게 많은 사람들을 서초역으로 모이게 한거같습니다.



처음에는 사거리에 앉아서 촛불집회를 하다가 일어나서 무대쪽으로 향했습니다.



사람들이 처음에 계시다가 1시간정도 지나니까

많이 빠졌는데도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대검찰청 앞에는 맞불집회라면서

조국 구속, 문재인 사퇴를 외치는 반대 사람들도 보이더라구요ㅎㅎ



웃긴게 저분들이 스피커 역할을 해줬습니다 ㅎㅎ

문재인 사퇴, 조국 구속을 외쳐야 하는데

문재인 하면 촛불 시민들이 최고를 외치고

조국 이라고 하면 수호를 외쳐서 저분들이 많이 당황하셨을거에요 ㅎㅎㅎ

뉴스에서 보니까 SBS기자와 JTBC기자는 시민들에게 둘러쌓여서

진실보도 등을 외치는 소리를 듣고있더라구요 ㅎㅎ

그만큼 현재 국민들이 얼마나 검찰 개혁에 대한 분노를 

느끼는지를 볼 수 있는 현장이었습니다.

70년 동안 무소불위의 권력을 행사한 검찰을 개혁해서

 정의로운 사회가 됬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