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마이크로오피스 엑셀에서 결재란 을

그림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을 자주 사용하시는 직장인분들은

아실수도 있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 양식이 있는 회사는 상관없겠지만

자신이 그런 양식을 만들수도 있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ㅎㅎ


엑셀로 결재란 그림으로 만들기


먼저 엑셀을 켜시면 위 화면이 나올거에요



아무칸에다가 자신이 만들고 싶은 결재라인을

적어줍니다.

저는 담당, 과장, 이사, 대표이사 이렇게 적어보겠습니다.



그리고 결재칸을 만들만큼 드래그를 한 후

오른쪽 클릭해서 빨간 박스를 따라서 눌러줍니다

테두리 -> 모든테두리 



그리고 나서 4번 숫자 밑에 있는 선을 누르고

아래로 길게 만들어 줍니다.

결재 사인하려면 적당한 칸이 필요하죠~



다시 결재선을 드래그 한 후

그림 결재선을 만들 곳을 클릭 해놓고

붙여넣기 밑에 작은 화살표를 눌러주시고

기타 붙여넣기 옵션에서 그림을 눌러줍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그림 결재선이 완성 되었습니다.

그냥 일반 셀에다가 붙여넣기 하면 처음에 썼던 상태로 되기 때문에

기타 붙여넣기를 통해 그림을 선택해서 붙여넣기를 해줘야합니다.



위에 파일은 실제로 저희 회사에서 쓰는 결재란을

그림 파일로 만들어서 붙여 넣은 모습입니다 ㅎㅎ

사이사이 간격을 약간 조절해서 제가 말씀드린 방법대로 만들면 됩니다 

잘 활용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칼퇴를 위한 엑셀 텍스트 나누기 하는 방법

엑셀 틀 고정 하는 방법(첫 행, 첫 열, 행, 열 동시)

칼퇴를 도와줄 파워포인트 & 엑셀 자주쓰는 단축키 알아보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