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회사 컴퓨터 폴더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무직 신입사원이든 대학생이든

컴퓨터를 사용하는 모든 분들에게 해당하는

사항인데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보고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폴더 정리를 잘해두면 업무의 효율성도 높아지고

일 잘하는 사원의 모습으로 비춰집니다 ㅎㅎ


한번 공부하는 습관을 붙이기만 하면 공부를 하지 

않고서는 못 배기게 되는 법이다.

이 세상의 모든 것이 공부에 걸려 있는데, 

그것은 학문에 의하여 자신을 낫게 만들 수가 있는 것이다

-루이 빠소뜰-


청년들에게 가장 중요한 과제는 배움이다. 배워라, 배워라, 또 배워라

-레닌-


공부에 대한 명언 인데 회사에서 모든 일이 배움의 단계 입니다.

사소한 폴더 정리 부터 잘 배워 나간다면

어디서나 인정받는 사람이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회사 컴퓨터 폴더 정리 하는 방법


첫번째로 직종 마다 다르긴 할텐데

저희는 클라이언트가 있어서 먼저 클라이언트 별로 

폴더를 분류 해줍니다.

첫번째는 대주제를 정하는 셈이죠~



두번째로 대주제를 정했으면 프로젝트 명을

적습니다. 클라이언트 별로 프로젝트가 여러개 있겠죠~

만약 클라이언트가 기아자동차 이다 

기아자동차에서 어떤 프로젝트를 한다고 하면

기아자동차(대주제)

어떤 프로젝트(소주제)

이런식으로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프로젝트는 해마다 있을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긴한데

해마다 있는 프로젝트면 다음 단계에서 날짜와 프로젝트 명을 같이 적어주고

2단계와 3단계를 병합해서 만드셔도 됩니다.




세번째로 프로젝트 안에서도

프로젝트별로 날짜를 구분해서 

폴더를 정리해줍니다.

예를들어 2017년도 5월에 한 어떤 프로젝트라 하면

2017.05.어떤 프로젝트

이런식으로 날짜와 프로젝트 명을 같이 적어줍니다.



네번째로 프로젝트에서 진행되는 사항을

순서별로 적어줍니다. 번호를 활용해서 적어주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제가 적은거는 참가자 리스트, 제안서, 체크리스트, 지출결의서

등 이 있습니다.



마지막 폴더 안에 들어가면 이런식으로 파일들이

정리되어있는데 이렇게 폴더정리를 하시면

누가 어떤 파일을 찾아달라고하거나

물어보셔도 관련 자료를 금방 찾으실수 있습니다.

지난 자료는 수시로 지워주는것도 폴더 정리의 한방법입니다 ㅎㅎ

근데 저도 잘 안지우긴 합니다.....



폴더 정리 방법을 요약해보자면

1.대분류 정하기(클라이언트)

2.소분류 정하기(프로젝트명)

3.날짜 + 파일명

4.번호 활용하기

5.지난 파일은 수시로 지우기

잘 숙지하셔서 회사 컴퓨터 폴더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웃룩 메일 회수 기능도 있었네요...

칼퇴를 위한 엑셀 텍스트 나누기 하는 방법

일 잘하는 신입사원이 되기위한 회의록 작성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