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SKT 핸드폰 보험 청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핸드폰 메인보드가 고장나서 간편하게 핸드폰 보험 청구를 했습니다... 수리비가 489,000원 나왔는데 75%정도 돌려받긴 했지만 뭔가 아까운 느낌이더라구요..ㅠㅠ 혹시 저처럼 핸드폰 보험 청구하시는 분들을 위해 SKT 핸드폰 보험 청구 방법을 간편하게 정리 해봤습니다.

 

skt핸드폰보험청구하는방법

핸드폰 보험 가입

SKT 같은 경우에는 T ALL케어 플러스라고 보험 관련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적게는 3,900원 부터 많게는 11,500원 까지 다양한 요금이 있고 요금에 따라 보험 서비스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저는 T ALL케어 플러스 150 보험을 가입했었습니다. 한달에 5,900원 정도 나오더라구요~ 원래 예전에는 보험에 가입 안했었는데 이번 핸드폰 만들때는 다행히 보험을 들어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폰세이프홈페이지
<출처 : 폰세이프>

SKT 핸드폰 보험 청구하는 방법

SKT 핸드폰 보험 청구는 폰세이프 사이트에서 가능 합니다. 검색창에 폰세이프라고 검색하셔도 되고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하셔도 됩니다. 

>>폰세이프 바로가기

 

T분실파손 보상센터

 

www.tsmartsafe.com

 

SKT 휴대폰 보험 신청 단계는 접수 -> 심사 -> 보상 3가지 단계를 거쳐서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휴대폰 보험 청구를 하기 위하여 처음 폰세이프 홈페이지 화면에서 접수하기를 눌러줍니다.

 

보험 접수방식

접수하기를 누르면 위 화면처럼 접수 방식을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일반 접수하기를 눌러줍니다. initial 접수하기 도 있는데 이거는 잘 몰라서 그냥 일반 접수하기를 선택하였습니다.

 

본인 확인

접수하기를 누르면 본인 확인 단계가 진행 됩니다. 본인 확인에 자신 이름과 휴대폰 번호 ,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를 누르고 아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에 대한 내용을 읽어보시고 동의합니다를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접수단계

다음 단계로는 서류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먼저 자신의 파손된 휴대폰 번호와 가입한 보험을 선택해줍니다. 아래에 가입자 정보에 대해 확인해주시고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예상보험금

아래로 내려보시면 예상 보상금 알아보기 단계가 있습니다. 자신의 예상 보상금 한도가 나와 있고 밑에 결제한 수리비를 적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보통 자기 부담금이 수리비의 25% 이고 최소 금액은 30,000원 입니다. 예상 보상금은 손해액에 자기부담금을 뺀 금액이 보험금이 됩니다. 

 

신청서

또 아래로 내리시면 파손 보험 보상금 신청서가 있습니다. 항목에 맞게 내용을 작성해주시고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보험서류제출

마지막 단계로 보상 접수 제출 서류를 올리셔야됩니다.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하고 보험금을 청구한다고 하면 수리 내역서와 수리비 영수증을 주는데 그 파일을 스캔하시거나 핸드폰으로 찍으셔서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첨부하시고 파손 보상 접수 하기를 눌러줍니다.

 

핸드폰수리내역서

수리비 견적서 예시 입니다. ㅎㅎ

 

핸드폰수리영수증

영수증 예시 입니다. ㅎㅎ

 

접수완료

서류까지 잘 첨부하시면 접수 완료가 나오고 서류 심사 중 단계가 지나면 보상이 이루어집니다. 보통 3일 정도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만약에 필요한 추가 서류가 있는 경우는 별도로 연락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이상 skt 핸드폰 보험 청구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람이든 핸드폰이든 보험은 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든 하루였네요.. 부담금이 아깝긴 하지만 전체 부담하는거 보다 나으니.. 얼른 보험금이 들어오길 바래야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염창역 다이소 자전거 핸드폰 거치대 구매후기

 

염창역 다이소 자전거 핸드폰 거치대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염창역 다이소에서 자전거 핸드폰 거치대 구매후기에 대해 글을 쓰겠습니다. 자전거 탈때 음악을 들으면서 타는데 핸드폰을 주머니에 넣어둡니다. 근데 자

minsui1.tistory.com

LG V50 핸드폰 와이파이, 블루투스 연결 안될때 해결 방법

 

LG V50 핸드폰 와이파이, 블루투스 연결 안될때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LG V50 핸드폰에서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연결이 안될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LG V50 핸드폰 와이파이, 블루투스 연결 LG V50 핸드폰 화면 입니다.

minsui1.tistory.com

휴대폰 전자파흡수율(SAR) 확인하는 방법

 

휴대폰 전자파흡수율(SAR)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휴대폰의 전자파흡수율(SAR)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자파흡수율(SAR) 이란? 전자파흡수율(SAR) 이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전자기기에서 전자파가 발생하

minsui1.tistory.com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