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페이스북 계정 탈퇴 및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 사이트나 가입을 하셨다가 안쓰시면 탈퇴를 하는 것 처럼 페이스북도 안하실 때 계정 탈퇴 및 비활성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때문에 괜히 하지도 않는데 그냥 두시기 보다 확실하게 탈퇴하시거나 비활성화를 하시면 마음이 놓이실거에요. 요즘에는 전화번호를 어떻게 알았는지 광고 전화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것도 하나하나 피로가 되더라구요... 먼저 페이스북 계정 탈퇴와 비활성화의 차이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퇴와 비활성화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탈퇴는 말 그대로 자기가 가입했던 아이디 및 정보를 모두 다 삭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비활성화는 탈퇴는 아니더라도 잠시 계정을 숨기거나 페이스북 운영을 잠시 멈추고 싶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비활성화는 데이터를 삭제하는 것이 아니라 잠깐 중단 하는 것입니다. 탈퇴는 한번 삭제하면 백지화 상태로 되지만 비활성화는 잠깐 멈췄다가 다시 시작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페이스북으로 들어가줍니다. 로그인 된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세줄을 클릭해줍니다.
세줄을 누르면 자신의 프로필에 대해 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서 아래쪽으로 조금만 내려와줍니다.
몇가지 메뉴들이 있고 아래 보이는 설정과 공개 범위를 눌러줍니다.
설정과 공개범위를 누르시면 아래로 또 메뉴들이 생깁니다. 여기서 공개 범위 설정 바로가기를 눌러줍니다.
공개범위설정에서 좀 내려와주시면 내 FACEBOOK 정보에서 아래쪽에 계정 및 정보 삭제 메뉴가 있는데 이 메뉴를 눌러줍니다.
비활성화 및 삭제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바로 비활성화 및 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비활성화는 일시적으로 활동을 중단 하는 것입니다. 공유한 컨텐츠들과 이웃들의 이름의 사진과 콘텐츠가 삭제되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탈퇴는 말그대로 페이스북 계정에 올렸던 사진, 정보, 콘텐츠 등 모든 자료가 영구히 삭제되는 것을 말합니다. 복구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페이스북을 그만두고 싶으시고 자신의 흔적을 없애고 싶으실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 페이스북 계정 탈퇴 및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제가 말씀드렸던 탈퇴와 비활성화의 차이를 잘 생각하시고 그에 맞게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