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요즘 핫한 메타버스 뜻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 어딜가나 많이 접하고 있는 단어중 하나가 메타버스 입니다. 메타버스는 공공기업, 사기업 등 에서 많이 언급되고 있고 주식시장에서도 많이 관심 받고 있는 단어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메타버스는 무엇을 뜻하며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메타버스-뜻

메타버스 뜻

먼저 메타버스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타버스를 간단히 말하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입니다. 지금 세대에 처음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1992년 미국 SF작가의 소설에서 처음 등장한 개념인데 최근에 5G 상용화와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3박자가 맞으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보면 메타버스는 영어 단어의 조합입니다. 가상과 초월 등을 뜻하는 단어 Meta 와 우주를 뜻하는 Universe 의 합성어 입니다. 메타버스는 이전에 주목받던 가상현실 vr 보다 한단계 더 진화한 개념입니다. 가상현실을 즐기는 vr과 달리 실제 현실과 같이 사회, 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가상현실에서는 현실과 동떨어진 별도의 가상공간을 만들었다면 메타버스는 현실세계와 연계되는 가상공간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메타버스-특징

메타버스 특징

다음으로 메타버스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 중에 특징도 들어있습니다. 

메타버스의 특징으로는 정치, 문화, 사회 등의 활동이 가상세계에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실제로 지난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조 바이든 당시 대통령 후보의 선거 유세가 있습니다. 당시 젊은 세대가 닌텐도 게임 동물의 숲을 즐긴다는 것을 파악하고 그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하여 후보의 아바타를 만들었습니다. 이런 시도는 당시 아주 신선한 시도로 주목받았습니다. 그리고 문화 영역에서도 메타버스가 활용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가장 잘 활용되는 영역이 문화 영역인데요~ 요즘 전세계에서 가장 핫한 그룹인 방탄소년단이 넷마블과 협업하여 BTS 유니버스 스토리를 출시하였고 가상세계에서 아바타를 이용하여 콘서트를 열기도 하였습니다. 

 

마무리

이상 요즘 핫한 메타버스 뜻과 특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메타버스가 주목받으면서 그에 따라 관련있는 주식들도 덩달아 관심을 받고 있는데 저는 주식은 잘 몰라서 내용을 다루지는 않았습니다. 메타버스 관련 주식으로 대략 들어본 기업들은 네이버, 엔씨소프트 등이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메타버스 시대가 주목받을 거 같은데 주식에 대해서도 공부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밀크코인 무료 채굴 방법 및 시세 알아보기

 

밀크코인 무료 채굴 방법 및 시세 알아보기

오늘은 밀크코인 무료 채굴 방법 및 시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가상화폐 및 부업, 앱테크 등을 많이들 하셔서 많이들 알고계실거에요. 그 중 하나인 밀크코인은 야놀자 및 신세계면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