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네이버 지도 어플을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cctv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는데 귀경길, 귀성길 정체가 벌써 부터 걱정되실거에요.. 연휴 전날인 8일과 9일에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9시간, 대전까지 5시간 등 엄청난 차 막힘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앞으로 귀성, 귀경 하실 경우에 차가 얼마나 막힐지 네이버 지도 cctv를 이용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안막히는거 보고 출발해도 금방 차량이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네이버 지도 다운로드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네이버 지도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아마 많이들 이용하고 계실거고 저도 길찾기 할 때 네이버 지도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cctv 확인하기

다음으로 네이버 지도 어플을 이용해서 실시간 cctv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지도 어플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네모 두개가 합쳐져 있는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네모 두개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CCTV에 체크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자신이 궁금한 도로상황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 해당 도로 이름을 검색해봅니다. 저는 예를들어 서울에서 출발하는 경우 경부고속도로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경부고속도로 만남의 광장을 입력해보겠습니다.

검색해보시면 cctv 모양이 있고 cctv를 클릭하시면 네모난 칸이 나옵니다. 여기서 그 칸을 클릭해줍니다.

 

현재 경부고속도로 만남의 광장 쪽에는 양방향으로 소통이 원활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출발하셔도 차가 안막히겠죠~? 여기서 경부고속도로 다른쪽 도로는 상황이 어떤지 확인하기 위해서 옆쪽으로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계속 옆으로 눌러보고 입장쉼터쪽을 확인해봤습니다. 이쪽에는 상단에 보시면 고장차량 주의 라고 현재 상황에 대해 나와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자신이 보고 싶은 지역에 교통상황이 어떤지 확인하시기 위해서 그 지역을 검색해보시면 되고 요즘에는 CCTV가 많이 설치되있기 때문에 대부분 지역의 교통상황에 대해 확인해보실 수 있을겁니다~!

 

마무리

이상 네이버 지도 어플을 통하여 실시간 교통상황을 보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교통상황 말고도 CCTV를 활용하시면 그 지역의 현재 날씨도 확인해볼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유용한 어플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화장실이 급할 때 지하철, 개방 화장실 찾는 방법

 

화장실이 급할 때 지하철, 개방 화장실 찾는 방법

오늘은 화장실이 급할 때 화장실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지하철을 많이 타시기 때문에 지하철 내 화장실 찾는 방법과 길거리에서 개방 화장실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