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2023년 1월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에는 따로 목표를 세우지는 않았지만 티스토리로 월 100만원을 만드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될지 잘 생각해봐야겠습니다.ㅎㅎ

 

 


 

목차

 

 


 

티스토리광고약관변경

티스토리 블로그 약관변경?

먼저 1월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알아보기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 약관변경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1월 초에 티스토리에서 공지사항이 올라왔습니다. 추가된 조항이 있는데 제9조(서비스 내 광고) 조항이 신설되었습니다.

 

원래는 없었는데 제9조 가 신설되었습니다. 내용을 보면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게재되는 광고의 형태 및 위치, 노출 빈도, 수익의 귀속 등은 회사가 정한다는 조항입니다.

즉 티스토리에 들어가있는 애드센스 광고 외에 카카오에서 마음대로 광고를 게재한다는 말입니다..

이 약관이 발표된 후 사람들이 워드프레스 및 구글블로그 등 다른 블로그 플랫폼으로 갈아타야된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이게 어떻게 적용될지 궁금하긴 합니다.. 이 광고때문에 애드센스 수익이 줄어들지..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애드센스 수익이 줄어들거라고 예측을 하고 있긴 합니다.

 

다음 변경된 약관을 보겠습니다. '제10조(회원의 의무) 1항(회원의 금지 행위)' 내용 추가 되었습니다. 

내용 인 즉슨 15번 항목이 추가되었는데 9조에 신설된 광고 추가 항목에 대해서 게재된 광고글을 포함해서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정보 등 변경하거나 조작 등 정상적인 노출을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서 규제를 하겠다고 합니다.

즉 카카오 마음대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겠으며 이를 변경하거나 조작하면 규제를 한다는 내용입니다...

이런 내용들 때문에 티스토리에 이용자들이 많이 떠나가는 듯 한 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티스토리1월수익

2023년 1월 애드센스 수익은?

변경 된 약관 전 마지막 애드센스 수익이 될거 같은데 2023년 1월 애드센스 수익은 184.26달러 입니다. 12월달 보다 20달러 정도는 늘어나긴 했네요

페이지뷰는 33,763 이고 노출수는 191,987 클릭수는 1,227입니다.

하루 평균 5.94달러를 벌었네요. 예전에 수익이 확 늘었을 때는 월 300달러까지 벌었는데 약간 줄어들긴 했습니다 ㅠㅠ 월 100만원을 벌기 위해 어떻게 해야될지 계속 고민해봐야겠습니다..

 

 

 

 

마무리

이상 티스토리 광고 약관 변경 소식 및 2023년 1월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광고 약관 변경이 2월달 수익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걱정이 되네요... 변경된 약관은 오늘 2월 6일 부터 시작된다고 하니 티스토리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연봉 1억 실수령액은 얼마일까!?

 

연봉 1억 실수령액은 얼마일까!?

오늘은 연봉 1억 실수령액은 얼마인지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누구나 직장인이라면 한번 쯤 꿈꿔봤을 연봉 입니다 ~ 실제로 5대 은행 직원 평균 연봉이 1억이 넘는다고 하던데 저도 언젠간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