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 광고 시작 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6월 27일 부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자체 광고를 시작한다고 공지사항이 있었는데 실제로 여러 블로그에 자체광고가 시작되면서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 게재제한을 받았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한번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 광고에 대한 공지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티스토리자체광고
<출처 : 티스토리>

티스토리 공지사항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시면 위와 같은 공지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는 2023년 6월 27일 오전 11시 부터 진행되었고 광고 노출 위치는 광고 설정한 블로그의 본문 상단 혹은 하단 중에 노출된다고 합니다.

또한 추가로 하반기에 광고 외에도 블로그 운영자들이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자체 광고 신설 시 가독성과 서비스 품질을 저해시키는 애드센스 광고 중 사이드레일 광고 등은 미노출 처리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티스토리자체광고 Q&A

티스토리 자체 광고 Q&A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보시면 자체 광고에 대한 Q&A도 나와있습니다.

먼저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자체 광고는 6월 27일 오전 11시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자체 광고를 제거하거나 방해하는 경우에는 블로그 계정 규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체 광고의 위치는 하단 또는 상단 중 랜덤으로 노출됩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는 수익형 블로그에만 나온다고 합니다.

 

티스토리자체광고

광고 차이점은?

마지막으로 티스토리 자체 광고와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위에서 보이는 광고가 티스토리 자체 광고입니다. 보시면 애드센스 광고와 다를게 없어보이지만 오른쪽 상단에 물음표 표시와 색깔 차이가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광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보시면 느낌표에 약간 파란 색상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느낌표 쪽으로 마우스커서를 가져가 보시면 구글광고라고 나옵니다.

 

마무리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 광고 신설 소식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블로그 하시는분들 보면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신설된 이후에 애드센스 수익이 많이 줄어들고 게재제한도 많이 당하셨다고 하는데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하네요...

 

관련글 더보기

티스토리 블로그 접근제한 해제

 

티스토리 블로그 접근제한 해제

오랜만에 글을 남기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접근제한 되서 7일 동안 접속을 못했습니다.. 글만 못쓰는줄 알았는데 블로그 노출도 안되더라구요... 갑자기 방문자가 200명인가 되있길래 왜그러지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