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구글서치콘솔에서 이전 기간 글 비교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서치콘솔에서는 다양한 자료들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이를 잘 분석한다면 블로그 순위 및 광고 노출 등 문제점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썼는데 이 글이 이전 기간과 비교했을 때 노출이 떨어지는지 올라가는지 등 비교해서 글을 보완하시거나 비슷한 주제로 다시 글을 새로 쓰시거나 하시면 블로그 수익에 도움이 되실거에요.

 


 

목차

 

 


 

구글서치콘솔

구글서치콘솔 사이트

먼저 구글 서치콘솔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로그인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검색결과를 눌러줍니다.  검색결과를 누르신 후 날짜를 클릭해줍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구글서치콘솔 쉽게 등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오늘은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구글서치콘솔 쉽게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알려드리겠습니다. 예전 구글서치콘솔 설치 방법은? 이전 방법으로구글서치콘솔을 등록하

minsui1.tistory.com

 

 

비교하기

구글서치콘솔 이전 기간 글 비교

여기서 비교하고 싶으신 기간을 선택해줍니다. 짧게는 최근 7일부터 최근 6개월까지 비교하실 수 있고 전년 대비해서도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지난 6개월로 한번 선택해보겠습니다.

 

6개월 비교

적용을 누르시면 이렇게 지난 6개월간 비교 분석 결과가 나옵니다. 전체적인 수치들이 지난 6개월보다 최근에 떨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열심히 블로그 써야겠네요..

 

클릭수차이

아래로 내려보시면 이렇게 검색어와 클릭수 등 자세한 수치를 문자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비교 분석을 해야되기 때문에 클릭수 차이나 노출 차이 등 항목을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비교하고 싶으신 항목을 두번 클릭하시면 내림차순으로 비교가되고 한번 클릭하시면 오름차순으로 비교가 됩니다.

 

노출차이

내림차순으로 어떤 키워드가 노출이 많이 빠졌는지 봤는데 차이가 엄청 많이 납니다. 노출이 많이 줄어든 키워드를 확인하시고 다시 상위로 올릴 수 있도록 글쓰기를 해야겠습니다..

 

게재순위

옆으로 스크롤을 이동해보시면 CTR, 게재순위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두번 클릭하시면 내림차순으로 정렬되서 분석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구글서치콘솔에서 이전 기간 글 비교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도 글만 쓰고 분석을 잘 안했는데 블로그 하실 때 썼던 글 등을 분석 하시는 것도 중요한거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마이크로소프트 clarity 에서 티스토리 방문자 분석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clarity 에서 티스토리 방문자 분석하는 방법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clarity 에서 티스토리 방문자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를 하실 때 그냥 글 만 쓰시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어떤 키워드로 자신의 블로그에 사람들이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