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한국형 챗gpt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챗gpt 에 대항하기 위해 초대규모의 인공지능 AI 인 하이퍼클로바X를 8월에 공개하였습니다. 하이퍼클로바X는 챗GPT에 비해 한국어를 6500배 더 학습해서 한국사람들이 사용하기에 이점이 있습니다. 이 글을 읽어보시고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에 대해 알아보시고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클로버x

하이퍼클로바x란?

먼저 하이퍼클로바x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퍼클로바x는 네이버에서 개발한 초거대 언어모델이자 인공지능 모델입니다. 2021년에 공개된 기존의 하이퍼클로바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8월달에 공개하였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한국어 학습량이 챗gpt의  6500배나 되서 한국에서 이용하기에는 좋을거 같습니다.

 

 

클로바x 가입하기

하이퍼클로바x 가입방법

다음으로 하이퍼클로바x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퍼클로바x 가입 바로가기 >

 

하이퍼클로바x 가입방법은 간단한데 약간의 대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서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바로 이용할 수 없고 대기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그리고 조금 시간이 지나면 이메일로 대기 종료라는 메일이 오고 지금 시작하기를 눌러서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지금 시작하기를 누르셔서 회원가입을 먼저 해줍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만 하시면 되서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약관동의

약관동의를 읽어보신 후 동의를 눌러줍니다.

 

다음

클로버x 설명에 대해 팝업창으로 나오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처음이라 초기에는 3시간에 30개 대화로 제한됩니다.

 

스킬대화모드 소개

또한 하이퍼클로바x에는 스킬 대화모드가 있습니다. 스킬은 여행과 쇼핑 모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화하기

하이퍼클로바x 사용방법

다음은 하이퍼클로바x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에서 본 클로바x 화면입니다. 챗gpt 처럼 대화창에다가 질문할 것을 적어주시고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자유롭게 대화해보세요 옆에 s 표시를 오른쪽으로 클릭하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은 네이버 쇼핑과 여행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네이버 쇼핑은 검색한 사용자의 의도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고 여행도 국내외 여행지, 숙소 등을 추천해줍니다.

 

대화

저는 와이프와 5주년 결혼기념일 여행지 추천을 해달라고 일반 모드에서 해봤습니다. 답변이 오는데 그리 오래걸리지는 않습니다. 옆에 메뉴에서 대화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고 새 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디스커버리에 답변을 저장해서 확인해보실수도 있습니다.

 

스킬

이번에는 스킬을 활성화 해서 똑같은 질문을 해보겠습니다. s를 오른쪽으로 옮기시면 사용 가능한 스킬에 대해 나오고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질문을 해봤습니다.

 

스킬대화

스킬을 사용 안하고 질문한 것 보다 뭔가 자세히 알려주는 느낌입니다.ㅎㅎ 여행지나 쇼핑에 대해서 검색을 하고 싶으시면 스킬을 활성화 하신 후 검색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이상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한국어에 최적화 된 만큼 챗gpt와 적절하게 용도에 따라 사용하시면 업무 등 효율이 극대화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카카오톡 버전 챗 gpt? ASKUP 하는 방법

오늘은 카카오톡 버전 챗 GPT 인 AKSUP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챗 GPT 가 핫한데 카카오톡에서 채팅으로 챗 GPT 처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와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목

minsui1.tistory.com

 

 

bing에서 만든 ai chat gpt 빙 챗 사용해보기

오늘은 bing에서 만든 chat gpt인 빙 챗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빙 챗은 예전에 소개해드렸던 chat gpt 의 빙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이제는 ai 전쟁이 본격화 되는거 같습니다. chat gpt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