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정부지원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홈팁스 어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홈팁스 어플은 자신의 지역의 지원금 외에 정부지원금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정부지원금 및 정부정책에 해당이 되면 얼른 신청을 하셔서 지원을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대표적인 정부지원금이 코로나 시기에 전국민에게 지원해준 재난지원금이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외에도 여러가지 지원 정책들이 있으니 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홈팁스 어플 다운로드

홈팁스 어플 다운로드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홈팁스를 검색하셔서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홈팁스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

 

홈팁스 회원가입

회원가입

홈팁스 어플을 실행시키면 처음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이메일을 통해 가입하시거나 카카오로 간편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로 가입을 하였습니다.

 

전체 동의하기

다음으로 약관을 읽어보시고 전체 동의하기를 누르고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눌러줍니다.

 

가입완료

가입이 완료되고 추가정보입력화면이 나오는데 추가정보입력을 하시면 자신에게 맞춤 지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정보입력

주소 및 연령대, 가구수, 개인 특성, 가구 특성을 적어줍니다.

 

홈팁스

홈팁스 알아보기

홈팁스에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처음에는 동네소식으로 되어있어서 자신이 처음에 적었던 동네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소식

아래로 내려보시면 새로운 소식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는 자신 지역의 구청에서 새로올라오는 소식에 대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동네소식

좀 더 내려보시면 홈팁스에서 추천하는 지역 정책 등을 확인하실 수 있고 마지막에는 전국 소식 둘러보기 메뉴가 있는데 여기는 다른구의 소식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동네 지원금

이번에는 홈팁스 메뉴 중 지원금 메뉴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지원금을 눌러보시면 우리동네 지원금과 정부 지원금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카테고리별로 아이콘이 있는데 자신이 관심있는 카테고리를 눌러서 지원 정책에 대해 확인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고용창업

고용창업에 대해 먼저 눌러보겠습니다. 고용창업 중에서 산업 기술 유출 방지 및 보호 기반 구축이라는 게시글이 있어서 눌러보면 이렇게 지원 내용 및 대상 절차방법 및 문의처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정책들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면 문의처로 연락해보시면 됩니다.

 

 

마무리

이상 정부지원금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홈팁스 어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기에 맞는 지원금을 받기 위해 설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태풍 피해 풍수해보험으로 해결하기

오늘은 태풍 피해에 대비해서 풍수해보험 가입 방법, 대상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이상기후 때문에 이례적인 고온 및 폭우, 태풍 등에 힘든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태풍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