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요소수 파는 주유소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소수는 경유를 사용하는 디젤 차량에 넣어야합니다. 2022년 부터 국내에서 판매하는 디젤 차량은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를 의무적으로 부착해야 합니다. SCR이 장착된 경유 차량은 요소수가 떨어지면 시동이 안걸리고 운행 중 요소수가 고갈되면 운행이 정지될 수도 있으니 요소수 경고등이 나오면 빠르게 요소수를 넣어주셔야 합니다.

 

 


 

목차

 


 

요소수 파는곳

요소수 경고등

차량 모델에 따라 다르지만 디젤 차량인 경우 요소수가 부족하게 되면 경고등이 나옵니다.

 

요소수 경고등

요소수가 부족하면 처음에는 위와 같은 화면 처럼 요소수가 부족합니다 라고 가운데에 경고등이 나왔다가 사라집니다. 하지만 이 경고등은 시동을 껐다가 켤때마다 나옵니다. 그리고 오른쪽 화면에 요소수 부족 경고등이 표시되있습니다.

지금 보이는 화면이 1단계이고 총 4단계로 경고등이 나옵니다.

1단계는 요소수가 약 5.3L 이하일 때 부족 경고등이 뜹니다. 이때 주행가능한 거리가 약 2,400km 정도 됩니다.

2단계는 요소수가 약 2.5L 이하일 때 부족 경고등이 뜹니다. 이때 주행가능한 거리는 약 1,200km 정도 됩니다. 2단계에서는 요소수를 보충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3단계는 요소수가 약 1.2L 이하일 때 부족 경고등이 뜹니다. 이때 주행가능한 거리는 약 800km 정도 됩니다. 3단계에서는 재시동 불가, 요소수를 보충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4단계는 마지막 최후의 경고등으로 요소수가 없는 경우에 나오며 주행가능거리는 1km 미만입니다. 이때는 시동이 켜지지 않습니다.

 

 

 

요소수 주유소

요소수 파는곳

다음으로 요소수 파는 주유소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피넷 홈페이지에서는 싼 주유소도 찾을 수 있고 유가통계 등에 대해서도 확인해보실 수 있어서 한번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요소수 파는곳 >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어느 주유소에서 요소수를 팔고 가격은 얼마인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요소수 주유소

자신이 찾고 싶은 지역을 선택하시면 그 지역에서 요소수 파는 주유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재고 현황과 매진 여부를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주유소 보기

주유소를 클릭해보시면 주소 및 전화번호, 상표, 단가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요소수 파는곳 주유소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요소수가 부족하면 차량 시동이 안켜질 수 있으니 경고등이 나오면 미리미리 요소수를 넣어두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한국석유공사 오피넷에서 저렴한 주유소 찾아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요즘 기름값이 조금 올랐다가 내렸다가 하는데 얼마전 이란에서는 기름값이 50원 올랐다고 정부에 반발하면서엄청난 폭동이 일어났다고 합니다.수요와 공급 법칙에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