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KTX 환불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KTX를 타려고 하신다면 예약한 시간에 맞춰서 기차를 타시겠지만 어떻게 하다보니 기차를 못타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런 경우 얼른 기존에 타려고 했던 예약을 취소하시고 탈 수 있는 다음 시간에 맞춰 예약을 하셔야 손해를 보는 일이 줄어듭니다. KTX 를 놓치신 경우 이 글을 확인하시고 손해를 최소화 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먼저 KTX 예매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TX 환불은 코레일 홈페이지와, 코레일톡 어플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출발시간이 지난 경우에는 역에서 환불을 하셔야하기 때문에 출발 시간이 지나기 전에 홈페이지 및 코레일톡에서 환불을 하시기 바랍니다.
코레일톡으로 구매한 승차권인 경우 열차 출발 후 10분까지 환불 접수가 가능하며 승차권에 표기된 도착역 도착시각 이후에는 환불 신청을 할 수 없으니 열차를 못타는 경우 꼭 최대한 빠르게 환불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승차권을 분실하는 경우에도 환불 및 예약 변경을 하실 수 없으니 승차권은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KTX 환불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발 전 3시간 전인 경우 월요일 부터 목요일까지는 무료로 환불이 가능하며 출발 3시간 전 경과 후 출발시간 전까지는 5%의 환불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출발 후에는 역 창구에서만 환불 신청이 가능하고 20분까지는 15% 수수료가 발생하며 20분 경과 후 부터 60분까지는 40% 수수료가 발생하고 60분 경과 후 열차 도착 시간까지는 70%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금요일부터 일요일, 공휴일, 명절 특별수송기간 승차권인 경우 출발 전이라도 수수료가 400원 발생합니다.
출발 당일부터 출발 3시간 전까지는 5% 수수료가 발생하며 출발 3시간 전 경과 후 부터 출발 시간 전까지는 10%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출발 후에는 월요일 부터 목요일 승차권과 동일하게 환불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이상 KTX 환불 수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열차 시간에 맞춰서 미리미리 탑승하면 가장 좋겠지만 못 탈것 같은 경우에는 미리미리 환불 신청을 하셔서 손해를 줄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