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제22회 리야드 아시안게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20회 일본 아이치, 나고야 아시안게임, 제21회 카타르 도하 아시안게임에 이어서 제22회 리야드 아시안게임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게 됩니다. 제22회 리야드 아시안게임은 2034년에 열리기 때문에 아직 11년이나 남았습니다. 또한 카타르 도하 아시안게임과 같이 아직 대회 일정이 안나왔는데 중동에서 열리기 때문에 겨울에 개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작년에 카타르 월드컵이 11월 부터 열린 것을 보면 중동 지역에서는 여름에 운동을 하기 힘든 기후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목차

 


 

제22회 리야드 아시안게임

제22회 리야드 아시안게임 개최 날짜 예상

아직 21회 카타르 아시안게임도 개최 날짜가 미정이기 때문에 리야드 아시안게임 개최 날짜도 예상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개최 예상 날짜는 11월 에서 12월 사이 입니다. 카타르 월드컵이 열렸을 시기도 11월 ~ 12월 이었는데 낮에는 경기를 안치루고 저녁 시간에 경기를 치뤘습니다. 여름인 경우에는 낮 기온이 최대 50도가 넘고 밤에도 20도가 넘기 때문에 여름에는 경기를 치루기 힘든 날씨 입니다.

 

월드엑스포, 아시안게임 등 개최 이유는?

사우디아라비아는 중동의 대표적인 석유 생산 국가 입니다. 하지만 기름 외에는 별다른 국가의 수입원이 없기 때문에 네옴시티 등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통해 관광객 등 수입원을 창출하기 위해서 월드엑스포와 아시안게임 등을 개최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아무리 기름이 많다고 해도 한정된 자원이기 때문에 기름이 고갈되면 국가적으로 타격이 있으므로 기름으로 번 수익을 스포츠와 관광 등으로 수익을 얻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제22회 리야드 아시안게임 개최 날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확히 일정이 나오면 다시 한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일정 및 명단은?

오늘은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대표팀 일정 및 명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항저우 아시안게임은 9월 23일 부터 10월 8일까지 중국 항저우에서 열리고 축구 경기는 9월 19일 부터 10월 7일

wookikiki.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