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러브버그 해충 특징 및 퇴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름 처럼 러브버그는 궁둥이를 두 벌레가 붙이고 다니는 벌레 입니다. 러브버그는 모기, 바퀴벌레, 파리 등과 같은 해충과 달리 사람들에게 이로움을 주는 익충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러브버그는 특유의 냄새와 사람들에게 달려들면 기분이 좋지 않기 때문에 퇴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차

 


 

러브버그 해충

러브버그란

먼저 러브버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러브버그는 둘이 붙어있는 모습 때문에 이름이 러브버그로 불리고 실제 명칭은 붉은 등우단파리로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익충입니다.

러브버그 유충이 토양을 비옥하게 해주며 성충은 꽃의 수분을 도와줍니다.

 

러브버그 특징

다음은 러브버그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러브버그는 낮 시간에만 활동하며 열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열이 많이 발생하는 바닥에서 가깝게 비행하는 편입니다.

낮에 암수가 짝 지어진 채로 날아서 이동하고 밤에는 숲속에 머무리는 특징도 있습니다.

또한 암수가 한차례만 교미를 하지 않고 여러번 교미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파트너를 바꾸기도 합니다.

 

러브버그 퇴치방법

다음은 러브버그 퇴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러브버그는 보통 낮에만 활동하며 보통 수명이 일주일 정도 입니다. 습한 날씨를 좋아해서 여름철에 주로 활동하는 편이고 7월 중순 정도 까지 활동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1.끈끈이 트랩 이용하기

보통 벌레들을 잡기 위해 끈끈이 트랩을 많이 이용하는데 그럴 때 사용하는 끈끈이 트랩을 이용하시면 러브버그 퇴치에 도움이 됩니다.

 

2.방충망 보수

두번째는 방충망 보수입니다. 러브버그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애초에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3.어두운 색 옷 착용

밖을 돌아다닐 때 어두운 색 옷을 착용하면 좋습니다. 러브버그는 밝은 색을 좋아하기 때문에 밝은 옷을 입으면 러브버그가 옷에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4.살충제 사용

벌레를 잡을 때 많이 사용하시는 살충제를 사용하셔도 러브버그를 퇴치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러브버그 특징 및 퇴치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러브버그가 익충 이지만 사람들한테 달라붙는 것은 불쾌하기 때문에 퇴치방법을 잘 알아두시고 피해 받으시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모기활동지수로 모기 발생 현황 확인 하는 방법

오늘은 모기활동지수로 모기 발생 현황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모기랑 러브버그, 팅커벨 등등 벌레들이 도심에 출몰하면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minsui1.tistory.com

 

 

폭염주의보 폭염경보 기준 올 여름 전망은?

오늘은 폭염주의보 폭염경보 기준에 대해 알아보고 올 여름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6월이지만 벌써부터 30도가 넘는 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구 곳곳에서도 40도 50도가

wookikiki.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