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예전에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 포스팅을 했었는데

벌써 2년이 지나서 만기 신청을 하게 됬네요....

오늘은 청년내일채움공제 만기 수령 후기에 대해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ㅎㅎ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지원정책 중 하나로

청년은 목돈을 모을 수 있어서 좋고 중소기업은 인력이 금방 그만두는 손실을 막을 수 있어서 좋은 제도 입니다.

2년동안 한달에 12만5천원씩 300만원을 모으면 정부 지원금이 생겨서 총 1600만원에다가

이자가 알파로 생기는 2년형 제도와

3년동안 한달에 16만5천원씩 총 600만원을 모으면 정부 지원금이 생겨서 총 3000만원에

이자가 알파가 생기는 3년형 제도 두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2년형으로 했었죠~~

아마 그때는 3년형이 없었던거 같습니다. 

청년은 매달 125,000원씩 내고 분기마다 정부 지원금 신청서를 내야되는데

처음에 상담 했던 곳에서 필요서류를 작성해서 보내달라고 연락이 옵니다..

그분들이 빨리 신청해줘야 만기때 금방 받을 수 있어요~

어떤분들은 몇달이 지나도 못받았다고 하더라구요


청년내일채움공제 만기수령 후기


저는 17년 3월 27일에 시작 하여 19년 3월 26일에 만기가 완료 되었습니다.

19년부터는 군대 전역일 기다리는거 처럼 시간이 왜이렇게 안가나 싶더라구요 ㅎㅎ

청년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에서 계속 확인 했습니다.

위에 보시면 기업 기여금 4,000,000원 / 핵심인력 3,000,000원 / 정부 6,750,000원

이렇게 되어있는데 정부가 9,000,000원이 되야 신청이 가능 하더라구요~

3월 월급 받자마자 담당자분에게 전화해서 만기된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되냐고 물었더니 원래는 5월정도에 마지막 정부 지원금 신청서를 넣으려고 했다고 하더라구요

그거를 해야 정부 지원금이 900만원이 되고 만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제가 전화해서 바로 마지막 정부 지원금 신청서 지원 해주신다고 필요서류를 언제까지

메일로 보내달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재빠르게 서류를 준비해서 전달드렸습니다 ㅎㅎ




내일채움공제 마이페이지 화면입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신청 현황 관리를 보면 

신규 신청부터 만기 접수까지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정부 지원금 까지 900만원이 채워졌다면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마이페이지에서 공제만기 상품 관리로 들어갑니다.

공제만기신청에 원래 만기 신청으로 파란색 버튼이 있는데

저는 이미 신청을 해서 가입 / 만기증서 발급 버튼 밖에 없습니다.

파란색으로 동그라미 친부분에 버튼이 있습니다.

만기가 되셨으면 파란색 동그라미쪽에 있는 만기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청년 정보 확인과 만기금을 받을 계좌 적는 화면도 있고

밑에 보시는거처럼 청년내일채움공제 만기 설문조사 화면도 보입니다.



설문지를 작성하시고 마지막에 있는 공제 만기 신청을 눌러주시면 만기신청 끝 입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만기증서도 이렇게 나오네요~~

뭔가 뿌듯한 느낌입니다 ㅎㅎㅎ




4월15일에 기업과 정부지원금 모두 들어와서 

처음 만기신청버튼을 눌렀을때 온 문자화면이고

4월19일에는 만기신청이 승인 됬다고 온 문자화면입니다.

승인된후 7일이내에 입금 예정된다고 하더라구요~

두근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기다렸습니다 ㅎㅎ



그러던 중 바로 어제 띠링 하고 알림이 왔길래 뭐지 하고 봤더니

청년내일채움공제 만기금이 입금되었더라구요 ㅎㅎ

금요일에 문자가 왔는데 공휴일 제외하고 4일만에 입금됬습니다 ㅎㅎ

만기금 16,000,000원에 이자 13만원이 입금됬네요~~~

공짜돈이 생긴거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ㅎㅎ

3월 26일 만기 후 거의 1달 만에 만기금을 수령하게 됬네요~~

아마 내일채움공제 신청하시고 중도 해지하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일생에 한번만 신청가능하고 자격도 19세~34세미만 청년만 가능하니

지금 신청중이신분이나 앞으로 신청하실 분들은 2년 또는 3년뒤를 생각하며

열심히 회사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2년에 300만원 내면 1600만원 돌려받는 청년내일채움공제

사회초년생 목돈을 만들기 위한 청년 우대 혜택 통장 알아보기

어플 및 은행에서 청년우대형주택청약통장 전환 및 가입하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