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PDF 회전 저장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PDF로 스캔 했을때 파일이 가로로 나오는데 세로로 회전해서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기에서는 회전해서 바로는 볼 수 있는데 회전한 상태로 저장이 안됩니다. 그래서 다시 파일을 열면 가로 화면으로 되서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간단하게 회전해서 저장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목차

 


 

PDF로 스캔 한 파일 회전해서 저장하는 방법

PDF 스캔 파일 저장

 

PDF로 스캔을 하면 화면이 이렇게 가로형태로 되있을 거에요. 이상태에서 회전을 하면 자신이 보는거는 회전이 되서 세로 화면으로 잘 보실수 있을거에요.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PDF 파일을 보내려고 하면 원래 상태 그대로 밖에 저장이 안됩니다.

 

스캔하기

 

세로화면으로 저장을 하면 이런 화면이 됩니다.

지금부터 간단하게 회전 해서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DF

 

먼저 Cute PDF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s://www.acrosoftware.com/

 

CutePDF - Convert to PDF for free, Free PDF Utilities, Edit PDF easily.

 

www.acrosoftware.com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CutePDF Writer에서 FREE DOWNLOAD를 누른후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PDF저장

 

설치하신후 회전하려는 pdf 파일을 여신후 View -> Rotate View -> Counterclockwise 로 회전을 시켜줍니다.

제가 영문버전이라서 영어로 나오는데

한국 버전으로는 보기->회전시키기->시계반대방향으로회전하기 로 하시면 됩니다.

 

반대방향

 

그리고 나서 인쇄버튼을 누릅니다.

인쇄를 누르시고 프린트에서 아까 설치한 CutePDF Writer 로 변경하고 아래에 프린트 버튼을 누릅니다.

 

반대방향저장

 

프린트 버튼을 누르면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화면이 나오는데 저장할 곳을 지정하시고 세이브를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pdf파일이 회전해서 저장이 됩니다. 간단하게 하실 수 있죠~? PDF 파일 회전 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업무 효율을 높이는 스티커메모 단축키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윈도우 기본 앱인 스티커 메모 단축키를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윈도우 10인데 윈도우 7에도 기본적으로 있으니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스티커 메모를 활용하

minsui1.tistory.com

 

윈도우 7 컴퓨터 화면 캡쳐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요즘 미세먼지가 난리인데 그나마 저번주에는 비가와서한층 해소 하는가 싶더니 다시 미세먼지가 엄청 많아졌네요.. 지난 여름 더웠어도 맑은 하늘을 볼수 있어서

minsui1.tistory.com

 

 

제1107회 로또당첨번호 조회

오늘은 제1107회 로또당첨번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주 로또 1등 당첨자는 14명 나왔습니다. 1등 당첨되신분들 축하드립니다. 저는 오랜만에 5천원 당첨됬네요.

wookikiki.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