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결혼기념일 여행 때 갔던 통영에 스카이 라인

루지를 탔던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토요일에 타려고 했으나 가는데 너무 시간이 많이 걸려서

일요일에 루지를 타고 올라가기로 했습니다 ㅎㅎ

사실 루지를 타는 곳은 강화도 도 있고

여수에도 있고 몇군데 있더라구요~

통영 하면 루지와 케이블카가 유명하다고 해서

타기로 했는데 케이블카는 못타봤습니다..

서울에서 통영가는데 1박2일은 너무 짧긴하더라구요 ㅠㅠ

차에서만 14시간은 보낸거 같습니다..


통영 스카이 라인 루지 예매 및 가격


통영 스카이 라인 루지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발개로 178

전화번호 : 070-4731-8473


저희가 묵은 숙소와 통영 루지 타는곳은 5분정도 거리에 있어서

11시 좀 넘어서 체크아웃을 하고 바로 

루지 타는 곳으로 갔습니다.

통영 루지 11월 개장 시간은 평일 10시부터 저녁 6시 까지고

토요일은 9시부터 저녁 8시 일요일은 9시부터 저녁 7시까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통영 루지 타는 곳에 차들이 많이 주차 되어 있었습니다.

저희도 빈곳을 찾아 주차하고 바로 위에 보이는 루지 건물로 향했습니다.



매표소 부터 줄이 어마어마 하게 있었는데

저희는 예매를 해서 바로 루지를 타러 갈 수 있었습니다.

먼저 매표소 옆에 있는 헬멧 보관소에서 자유롭게 헬멧을 골라 쓰고 리프트?

처럼 생긴곳에서 줄을 서서 기다렸습니다.

매표소에서 기다리고 리프트 기다리고 하면 두번 기다리는거였는데

예매를 미리해서 바로 리프트만 기다리러 갔습니다.

예매를 하면 메일로 예매 메일이 옵니다.

리프트 탑승하기 전에 보여주면 QR코드로 확인하고

입장 가능 합니다 ㅎㅎ

대신 예매를 하면 최소 3회권 부터 예매를 할 수 있더라구요

저희도 3회권을 예매했습니다.

현장에서는 1회권 부터 판매를 합니다.

통영 루지 타러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통영 스카이 라인 루지 예매하러 가기


개인 가격 

3회권 개인 - 23,000원

4회권 개인 - 27,000원

5회권 개인 - 30,000원


2인 가족 

2회 27,000원

3회 36,000원

4회 46,000원


3인 가족 

2회 40,500원

3회 54,000원

4회 69,000원


4인 가족

2회 54,000원

3회 72,000원

4회 92,000원



통영 스카인 라인 루지가 500만명 탑승을 기념해서

이벤트도 진행중이었습니다.



초록색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헬맷이 있고

앞에 사이즈가 나와있어서

확인하시고 골라서 쓰시면 됩니다.



저희 둘다 노란색 헬맷을 썼습니다 ㅎㅎ



매표소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사람없을때 한번찍어봤어요 ㅎㅎ



매표소 앞에는 이렇게 통영 관광 안내도가 나와있습니다.

통영만해도 갈곳이 엄청 많습니다..



헬맷 보관소 앞에는 전세계의 루지 지도가 나와있습니다.

뉴질랜드 싱가폴 등등 엄청 많지는 않습니다.



매표소쪽에는 루지가 전시되어있습니다 ㅎㅎ



통영 스카이 라인 루지 안내입니다.



스카이라이드 타는 곳에는 탑승 안전 규칙이 나와있습니다.

안전 요원들이 있지만 스스로 잘확인하셔서 안전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스카이 라이드 대기 고객들 입니다.

놀이기구 줄서는것 처럼 엄청 줄서있어요 ㅎㅎ 



20분 정도 기다린 끝에 탑승장까지 거의 다왔습니다 ㅎㅎ



스키장에서 스키를 타기위해 리프트 타는거 외에 

처음 리프트를 타보네요~



리프트 아래로 루지타는 분들이 슝슝 지나갑니다.ㅎㅎ

얼른 타고싶네요



리프트를 타고 올라오면 2개 라인으로 나눠지는데

처음타는 분과 한번 타본 분으로 나눠집니다.

출발하기전에 스탬프를 찍어줘서

한번 탔던분들은 왼쪽으로가셔서

스탬프를 보여주면 됩니다.

저희는 처음 탑승자로 향했습니다.



여기서도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네요 ㅎㅎ



4명씩 들어가서 교육을 받고 출발하게 됩니다.

현재는 2개 코스밖에 없는데 앞으로 몇개의 코스가 더 만들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ㅎㅎ 



보시면 한번에 여러명이 교육 받는거 같은데

왼쪽 오른쪽 4명씩 다른선생님이 교육하고 있는 모습입니다.ㅎㅎ

3분정도 트랙을 타고 내려오면 2.1km 의 루지 경험을 완료하게 됩니다 

아쉽게 안전 문제상 루지를 타면서 핸드폰은 사용하지 못하게 해서

타는 사진은 못찍었지만 재미를 말로 할 수 없네요 ㅎㅎ



내려오면 굿즈 샵이 있습니다 ㅎㅎ

스카이 라인 타고 올라갈때 한번 찍고

내려올때 한번 찍고 총 2장의 사진이 찍히는데

헬멧을 사진기에 대면 자신의 사진이 나옵니다 ㅎㅎ

3회권이었는데 와이프가 힘들다고 해서 2번만 타고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ㅎㅎ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른 루지 코스에서도 타보고 싶네요~~


결혼1주년 기념 여행 통영 1박2일 가볼만한곳 이순신 공원

국내 드라이브 코스 best 10 추천

[함양 가볼만한곳] 함양 지리산 석굴법당 서암정사 구경하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