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다이소 다용도 만능시멘트로 

화장실 변기 바닥 시멘트 셀프 시공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셀프 시공을 하면서 느낀점은

다이소에는 없는게 없다

셀프로 하면 돈이 절약된다 입니다 ㅎㅎ


화장실 변기 바닥 시멘트가 처음에는 안그랬던거 같은데

습한 곳에 있다보니 곰팡이도 생기고

깨지는거 같더라구요

그러면 냄새도 올라오고 그러더라구요..

계속 미루다 미루다 주말에 작업을 하였습니다.

처음에 다이소 갔을때는 만능시멘트가 품절되서

못샀다가 다음날 다시 갔는데 있어서 구매 했습니다.ㅎㅎ


다이소 다용도 만능시멘트로 화장실 변기 바닥 시멘트 셀프 시공하는 방법


시공 하기 전 변기 바닥 시멘트 상태입니다..

곰팡이도 생기고 깨지고 이런 상태입니다..



한쪽만 그런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다 그러더라구요..




작업을 위해 깨진 백시멘트들을 조심스럽게 

뜯어냈습니다.


다이소 다용도 만능 시멘트


다이소에서 구매한 다용도 만능 시멘트 입니다.

가격은 2,000원이고 색깔은 백색이고 무게는 800g 입니다.ㅎㅎ



만능시멘트 사용 방법입니다.

1. 작업 부위의 불순물을 먼저 깨끗하게 제거 해줍니다.

2. 800g에 종이컵 1컵 반(약 280cc) 정도를 부은 후 혼합해서 사용합니다.



주의사항도 써있습니다.

작업하실때 비닐장갑을 착용하시고

굳은 제품은 사용하면 안됩니다.



만능시멘트 뒷 모습입니다 ㅎㅎ



저는 패트병을 잘라서 사용했습니다.

절반정도 잘라서 시멘트를 다 부었는데

사이즈가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물 종이컵 1컵 반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조금씩 시멘트를 붇거나

손으로 한뭉치씩 퍼서 화장실 변기 주변에다가 잘 발라줍니다.


셀프 시공 후 사진


모양이 조금 이상하긴 한데

장갑을 끼고 잘 발라줬습니다.ㅎㅎ

원래는 잘 펴질 수 있게 붓 같은 도구로 바르면

평평하게 모양이 잘 나올거 같습니다.



이쪽도 잘 바르긴 했는데 모양이 평평하지는 않네요..ㅎㅎ

첫술에 배부르랴 이것 저것 많이 해보다보면 

경험치가 쌓여서 잘 하겠죠..?ㅎㅎ

이상 다이소 다용도 만능시멘트로 화장실 변기 바닥 셀프 시공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염창역 다이소에서 알뜰하게 생활용품 쇼핑하기

마스크 싸게파는곳 개당 1000~2000원 품절 주의

염창역 근처 수제버거 플러스82버거 메뉴 / 포장도 가능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