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으로 친구에게

돈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돈 보내는 시대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카카오톡도

덩달아 발달했죠~~

스마트폰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카카오톡 안쓰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규모가 커졌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에서는 친구에게 바로 송금을

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 했습니다.

은행 어플을 통해 이체를 할 수도 있지만

카카오톡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바로 송금이 가능

합니다 ㅎㅎ


카카오톡으로 돈 보내는 방법

카카오톡으로돈보내기


카카오톡에서 돈 보내고 싶은 친구 채팅방으로

접속 합니다.

여기서 대화창 옆에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나오는데

송금을 눌러줍니다.



송금을 누르면 더치페이와 보내기 메뉴가 있습니다.

더치페이는 한사람이 결제를 하고

돈을 받을 때 금액을 적으면 자동으로 

나눠서 받을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더치페이는 나중에 소개하기로 하고

송금을 누르고 보내기를 눌러줍니다.




보내기를 누르면 돈을 보내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자신이 보내고 싶은 만큼 돈을 입력해줍니다.



저는 테스트로 1원을 입력하고 보내기를

해보겠습니다.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지문인식하라고 나오는데

지문인식을 하시면 바로 보내기가 완료됩니다.



1원 송금 완료된 화면입니다.

여기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다시 채팅창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제가 입력하지는 않았지만

자동으로 1원을 받으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ㅎㅎ

친구는 저기서 버튼을 눌러서 

돈을 받으면 됩니다 ㅎㅎ


마무리


이상 카카오톡으로 돈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카카오톡만 있어도

 5초도 안되서 돈을 보낼 수 있는

시대가 왔네요...

앞으로 미래에는 어떻게 생활이 더 변화할지

궁금합니다..ㅎㅎ



관련글 더보기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