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006, 00700, 00682 등 국제전화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저도 최근 이런 국제전화가 많이와서 받지 않았는데 다들 아시겠지만 스팸 및 보이스피싱 전화가 많습니다... 괜히 받으시거나 다시 전화를 거셨다가 돈 깨지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국내 통신사 국제번호

국내통신사 국제번호

 

먼저 006, 00700 등이 무슨 번호인지 알아야하는데 이런 번호는 통신사의 식별 번호 입니다.

즉 통신사에서 해외로 전화를 걸면 이런 식별번호가 앞에오고 그다음에 국가번호가 적혀있습니다.

 

차단번호

 

예를들어보면 제가 차단했던 전화번호 입니다. 00700으로 엄청 많이 왔죠. 전화번호를 보시면 00700 그다음에 - 하고 숫자가 있고 그다음에 다시 - 하고 숫자 가 나옵니다.

 

 

국제번호 구성 예

1. 통신사 식별번호 + 국가번호 + 휴대폰 번호

2. 통신사 식별번호 + 국가번호 + 일반 전화번호

 

국제번호 구성 예를 보시면 앞에 통신사 식별번호가 나오고  그다음에 국가번호 그 뒤에 휴대폰번호 및 일반전화번호로 구성됩니다. 이런 전화가 온다는 의미는 해외든 우리나라든 그 국가에서 누군가가 국제전화로 여러분의 핸드폰으로 전화를 했다는 의미 입니다. 이중에서 특히 이상한 것은 한국에서 한국으로 국제전화를 거는 경우입니다. 한국에서 한국으로 어떻게 국제전화를 걸었나 알아보기 위해서는 국가별 번호를 알아야합니다.

 

국가별 번호

국가별 번호
<출처 : 네이버>

 

국가별 번호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주요 국가들 번호인데 한국은 82번이고 미국, 캐나다 1번 일본 81번 등 국가의 번호가 있습니다. 즉 한국에서 일본으로 전화를 걸면 일본에서는 한국 국가 번호인 82가 앞자리에 뜨게 됩니다.

 

아시아국가번호

 

아시아 국가 번호 입니다. 요즘에는 동남아시아에서도 보이스피싱을 많이하기 때문에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

 

유럽국가번호

 

유럽국가들 번호 입니다~ 규칙이 있는거는 아니라서 그냥 나라별로 봐야될거같습니다

 

 

스팸번호 차단방법(LG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통화목록

 

저는 LG핸드폰을 써서 그 기준으로 차단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통화목록을 보면 여러가지 번호가 왔는데 안받은 것을 볼수있습니다.ㅎㅎ 사전에 스팸번호 알려주는 어플로 확인하고 안받아서 그렇습니다.

 

차단하려는 번호선택

 

통화목록 중 에서 차단하려는 번호를 눌러주신 후 오른쪽 상단에 점 세개를 눌러줍니다.

 

설정누르기

 

점 세개를 눌러주면 몇가지 목록이 나오고 여기서 처음에 있는 차단 번호 등록을 눌러줍니다. 

 

차단설정

 

차단 번호 등록을 누르면 전화 및 메시지 수신이 모두 차단된다는 팝업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차단을 눌러줍니다.

 

 

차단을 누르면 아래에 차단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그 번호가 차단이 됩니다.

 

차단목록

 

차단이 잘 되었는지 차단 목록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차단을 하두 많이해서 번호가 엄청 많습니다...ㅎㅎ 이렇게 해도 다른 번호를 생성해서 계속 전화가 오더라구요...

 

 

마무리

이상 006, 00700 등 국제번호 정보와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국내 일반 번호로 오는 스팸도 많지만 국제 번호로 오는 스팸은 잘 차단하셔서 피해보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0215993330 스팸번호의 정체는? 스팸번호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시도 때도 없이 걸려오는 스팸번호에 대해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스팸전화번호 원래는 스팸전화가 02로 시작하거나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로 많이왔는데 요�

minsui1.tistory.com

 

 

내사전에 스팸쪽지는 없다 네이버 스팸쪽지 차단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스팸쪽지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일이나 쪽지를 많이 확인안하시는 경우에는 스팸쪽지들이 많이 쌓여있어도 별로 신경 안쓰실��

minsui1.tistory.com

 

 

2024 문화누리카드 발급방법 및 잔액조회방법

오늘은 2024 문화누리카드 발급방법 및 잔액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저소득층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카드를 발급해줘서 일정 금액 지원해주는 제도

wookikiki.com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