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키키키 입니다. 요즘에는 영어를 많이 사용하고 글로벌 회사들도 많아지고 외국 거래처들도 많아져서 영어 표현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전에도 우리나라 일상생활에는 영어 단어가 많이 사용됩니다. 예를들어 미팅, 그룹 등등 나도모르게 영어 단어를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ㅎㅎ 이게 한국어인지 영어인지도 모를 단어들이 많죠. 그렇다면 사원, 대리, 과장 과 같은 직급은 영어로 어떻게 사용할까요~? 외국계 회사가 아니더라도 명함에 한글 직급과 영어 직급을 쓰는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회사 직급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먼저 회사 직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회사 규모마다 다르니 그냥 참고로 보시길 바랍니다. 저희 회사 같은 경우도 사원에서 주임 없고 바로 대리로 가는 편입니다.
인턴 -> 사원 -> 주임 -> 대리 -> 과장 -> 차장 -> 부장 -> 이사 -> 상무 -> 전무 -> 부사장 -> 사장 -> 부회장 -> 회장
보통 직급은 처음 들어가면 인턴으로 시작하는 곳도 있고 사원으로 시작하는 곳도 있습니다. 규모가 작은 곳은 이사 까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으로 회사 영어 직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턴 -> Intern
사원 -> Staff
주임 -> Assistant Section Manager
대리 -> Administrative Manager
과장 -> Section Chief / Section Manager / General Manager
차장 -> Chief / Assistant Manager
부장 -> Manager / Head Manager / Director
이사/임원 -> Director
전무 -> Managing Director
부사장 -> Executive Vice President
사장 -> President
부회장 -> Vice Chairman
회장 -> Chair person / Chairman
보통 작은 기업들은 사장님이라고 하거나 대표이사님이라고 하는데 좀 큰기업들은 회장까지 있습니다.
이상 회사 직급 영어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기 직급에 맞는 영어 표현 정도는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