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요즘에는 잠자는 시간 외에도 돈을 벌 수 있는 부업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 추세입니다. 이런 부업 중에서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애드픽, 텐핑, 이모티콘 판매, 전자책 등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아마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파트너스 등 쇼핑에 관련된 부업도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는 직접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쿠팡에 파는 물건을 홍보해줌으로써 그 물건이 팔리면 수수료를 받는 시스템이고 아마존 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직접 온라인에 쇼핑몰을 개설하여 상품을 직접 홍보하는 시스템 입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어서 레드오션이라는 말도 있지만 잘만 활용하면 누구나 많은 돈을 벌 수 있어서 꾸준히 수요가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쇼핑몰에 관련되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네이버 데이터랩을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먼저 네이버 데이터랩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제공 웹사이트 입니다. 네이버에서의 검색 트렌드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제공해주고 쇼핑에 관련한 검색량에 대해서도 제공해줍니다. 특정 기간과 연령, 어떤 기기에서 검색하는지 이런걸 다 분석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데이터랩으로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분야별 인기 검색어를 확인하실 수 있고 인기 분야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가전 옆에 화살표를 누르시면 확인 하시고 싶은 다양한 분야에 대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일간이라고 되있는 아이콘을 누르시면 주간/월간/일간 이렇게 검색 일자에 대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쇼핑인사이트를 통해 좀더 자세하게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상단에 쇼핑인사이트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먼저 분야 통계에서 자신이 찾고자 하는 분야를 선택해주시고 기간, 기기, 성별, 연령을 정해주신다음에 조회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식품 인기검색어에 대해 순위가 나옵니다. 정확한 타겟을 설정 안하고 전체적으로 검색해봤는데 자신의 쇼핑몰에 맞게 연령이나 성별 이런것들을 정해서 조회하실수도 있습니다.
식품 중에서도 좀더 세분화 해서 검색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식품 중에서 김치 김치중에서 깍두기 이런식으로 분류를 세분화 하여 검색하시면 그에 따라 인기 검색어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특정 검색어들의 클릭량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쇼핑인사이트에서 분야 통계 옆에 있는 검색어 통계를 눌러줍니다. 검색하기를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시고 그 분야에 있는 상품 중 비교하고 싶은 검색어를 적어줍니다. 저는 깍두기와 무를 검색해봤습니다. 그리고 분야 통계와 마찬가지로 기간, 기기, 성별, 연령을 선택하시고 조회하기를 눌러주시면 밑에 조회하신 검색어의 검색량이 나와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쇼핑 키워드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나 쿠팡 파트너스 등 쇼핑에 관련된 키워드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