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요즘에는 코로나로 인해 다니던 직장이 안정적이지 못하게 되면서 부업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유튜브나 지식인 등 부업에 관련된 영상들이 조회수가 높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업 중에서도 다양한 부업이 있는데 오늘은 번역 알바인 플리토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번역-알바-플리토
<출처 : 플리토>

플리토 회원가입

플리토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플리토는 검색창에 플리토라고 검색하시거나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접속해줍니다. 접속하셨으면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플리토 사이트바로가기/

 

플리토 - 전세계 1,030만명이 사용하는 통합 번역 플랫폼

25개 언어 번역 서비스, 무료 AI 번역부터 사람이 하는 집단지성번역, 1:1전문번역까지!

www.flitto.com

 

플리토-이용방법

로그인 화면에서 Facebook 이나 트위터 , 구글, 애플 로그인 또는 이메일로 로그인하는 칸이 있습니다. 이메일로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밑에 회원가입을 누르시고 소셜네트워크 아이디로 가입하려면 해당 소셜네트워크를 눌러줍니다. 저는 구글으로 가입해보겠습니다.

 

다음으로 계정선택에서 가입을 원하시는 구글 계정을 선택해줍니다. 

 

다음으로 회원가입 창으로 넘어갑니다. 아이디는 구글 계정 아이디로 되있고 아래는 모국어를 선택해주시고 전체 동의를 누르고 등록을 눌러줍니다.

 

가입을 하시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나오는데 확인을 눌러주시면 회원가입 완료 입니다.

 

플리토 아케이드 사용하기

번역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문 번역도 있지만 아케이드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상단 메뉴 중에 아케이드를 누르시거나 홈페이지 처음 화면에 보이는 아케이드 참여하기를 눌러줍니다.

 

아케이드

아케이드란 번역, 검수, 받아쓰기 등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처음 아케이드로 접속하시면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정보에 맞게 성별과 연령 참여 언어를 선택하시고 완료를 눌러줍니다. 영어를 잘못하긴 하지만 다른 영어보다는 조금이라도 알기 때문에 저는 참여 언어를 영어를 선택했습니다. 만약 다른 언어에 자신이 있으시면 그 언어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정보 등록을 완료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아래에 있는 참여 통계 및 오늘의 성적은 밑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시작하기를 누르면 다음 문장을 번역해주세요. 라고 나오고 아래에 영어 문장이 나옵니다. 그러면 그 문장을 번역해서 한국어로 입력하세요 이칸에 넣으시면 됩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기계번역 사용 시 제재 대상이 되니 번역기는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번역을 완료하시고 제출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만약 번역을 못하겠으면 건너뛰기나 힌트보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힌트보기를 하면 위 화면처럼 해당 문장이 번역해서 보입니다. 건너뛰기를 하면 다음 문장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번역을 제출하시면 상단에 제출한 문장들이 검수 대기중이라고 나옵니다. 번역이 올바르게 통과된다면 100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수가 얼마나 걸리는지 이런 정보가 정확하게 나와있지는 않습니다.

 

아직 저는 문장만 제출한 상태라 따로 정확도가 나오지 않는데 통과하면 정확도에 통과가 올라가고 번역이 부정확 하다면 부정확에 숫자가 올라갑니다. 위쪽에 오늘의 성적을 눌러보면 참여자들의 성적에 대해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아직 포인트를 얻지 못해서 순위가 안나와있고 순위 top3를 보면 18,620포인트 , 16,040포인트, 13,395포인트로 순위가 정해져있습니다~

 

주의 사항 및 평가가이드

다음으로 주의 사항 및 평가가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문의 단어가 추가, 누락되지 않도록해야하며 고유 명사의 경우 해당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또한 성별, 시제 등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 최대한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사용하여 번역해야하고 단위, 구두점, 특수문자 등도 번역시 그대로 유지해야 합니다.

주의 사항을 안지키면 패널티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플리토에 나와있는 평가가이드 입니다. 평가가이드를 잘 확인하셔서 번역하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토어

마지막으로 얻었던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스토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아이콘을 누르시면 아래쪽에 스토어가 있습니다. 포인트를 모으시면 스토어에서 기프티콘 및 현금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설빙, 스타벅스 등 여러가지 기프티콘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물론 해당 포인트는 실제 구매 가격보다는 높게 측정되어있습니다. 그리고 현금을 선택하시면 50,000p가 50,000원이 아니라 35달러로 환전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이상 번역 알바 플리토 이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간단한 번역이라서 영어 공부하는 샘 치고 해보면 좋을거 같아서 가입했습니다. ㅎㅎ 시간 날때마다 핸드폰으로도 할 수 있고 컴퓨터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제휴마케팅 애드픽으로 부업, 용돈 벌어보세요

 

제휴마케팅 애드픽으로 부업, 용돈 벌어보세요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제휴마케팅 사이트 중 하나인 애드픽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제휴마케팅 사이트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요즘에 제가 많이 하고 있는 애드픽에 대해 소개

minsui1.tistory.com

제휴마케팅 애드팟 으로 돈버는 방법

 

제휴마케팅 애드팟 으로 돈버는 방법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제휴마케팅 사이트중 하나인 애드팟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애드팟은 제휴마케팅 사이트 중 하나로 디비디비딥, 텐핑, 애드픽, 리더스CPA 등과 같은 사

minsui1.tistory.com

재택알바 디비디비딥으로 용돈벌기 / 부업

 

재택알바 디비디비딥으로 용돈벌기 / 부업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요즘 들어 부쩍 부업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는데 경제도 어렵고 해서 그냥 회사 월급으로는 힘들죠..... 그래서 알아본게 디비디비딥 입니다^^ 회사 일하면서 하루에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