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서울 카페 & 베이커리 페어 마지막날 방문한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세텍에서 진행한 서울 카페 & 베이커리 페어는 4월 22일 목요일부터 4월 25일 일요일 까지 4일간 진행됬는데 저희는 마지막날인 일요일날 방문하였습니다. 카페 창업에 관심이 있어서 방문했는데 상담이나 이런거는 진행해보지 못했네요~ 나중에 또 다른 카페 & 베이커리 페어가 있으면 가봐야겠습니다. 

 

목차

 

카페엔베이커리페어

2021 서울 카페 & 베이커리 페어 입장

2021 서울 카페 & 베이커리 페어는 학여울역에 위치한 세텍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언제 사전등록을 한지 기억이 안나는데 사전등록했었다는 카카오톡 메세지를 받고 가게되었습니다. ㅎㅎ 원래 현장에서 표를 구매하면 10,000원 내고 구매해야되는데 사전등록은 입장료가 무료였습니다. 

 

매표소에서 사전등록과 현장등록으로 구분되어 표를 받고 입장하였습니다. 표는 사전등록때 받았던 카카오톡에 있는 바코드를 키오스크에 찍으면 팔찌가 나오는데 팔찌를 차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시대에 필수인 열체크와 손소독을 마친 후 입장하였습니다.

 

커피 & 카페 베이커리 페어 내부 모습

세텍으로 입장하시면 정면에 행사 안내도가 있었습니다. 1관 2관 3관에서 전시를 진행하였고 각각 어떤 업체들이 있는지 나와있었습니다.

 

안내도 옆에는 코로나19에 대해서 예방 행동수칙 및 예방조치 시행안내에 대한 문구들이 있었습니다. 

 

1관, 2관, 3관 모습

먼저 1관 입구 모습입니다. 전시관 입구에도 코로나19 예방 조치 시행 안내에 대한 문구가 있었습니다. 1관의 테마는 커피를 맛있게 마셔봄 입니다. 커피에 관한 제품들이 있었습니다. 근데 1,2,3관 다 둘러봤는데 비슷비슷한 제품들이 있더라구요. ㅎㅎ 1관은 주로 원두와 커피 관련된 제품들이 있었습니다.

 

2관은 카페가 즐거워 집니다. 라는 테마로 진행되었습니다. 카페 관련 커피머신이나 원두 제품 등 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3관은 당신의 가장 맛있는 성공스토리라는 테마로 진행되었습니다.

 

단호박, 감자 과자 등이 눈에 들어오네요 ㅎㅎ 이런 과자들은 시중에서는 못본거 같은데 여기서는 팔더라구요.

 

여러 업체들이 부스 형태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카페 창업을 위한 커피머신 제품 홍보 부터 커피 원두, 쥬스, 마카롱, 베이커리 등 다양한 업체들이 전시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한쪽에는 이런 꽃 장식을 위한 업체도 있었습니다. 카페를 차릴 때 꽃들을 전시하여 화사한 분위기를 줘도 좋을거 같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저희가 구매했던 피우리 꽃 시럽 입니다. 여러가지 맛을 시음해봤는데 아카시아가 가장 맛있어서 어머니 선물로 한병 구매했습니다. 꽃 시럽 외에도 꽃차, 꽃 병 등 여러 제품이 있었습니다.

 

신기했던 제품 중 하나가 마스크 패치 입니다. 코로나 19시대에 필수품인 마스크를 모두 사용하는데 이 제품을 마스크에 붙이면 향균 작용이 되더라구요~ 신기해서 10장 구매했습니다. ㅎㅎ

 

이 제품은 맥주를 만드는 기계 였습니다. 냉장고 만한 기계가 있길래 신기해서 찍었습니다.

 

커피머신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잘 몰랐는데 커피머신은 가격이 상당히 많이 나가더라구요~ 대충 계산을 해보니 인테리어 비용과 커피머신 비용, 테이블, 의자 등 5,000만원 미만 정도면 작은 카페는 차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

 

행사장 중간중간에 방역존이라고해서 손소독제와 비닐장갑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카페 및 베이커리에 관련된 서적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서적 중에는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베이커리 만드는 것, 원두 등등 이런 책들이 많았습니다.

 

카페가 좀 크면 우산꽂이도 저런식으로 있으면 좋을거 같아서 찍어봤습니다.

 

원두를 가는 기계인데 10단계로 갈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희가 구매한 치즈 입니다. ㅎㅎ 다 맛있었는데 The Dutch Special GreenPeste 치즈를 구매했습니다.

 

뭐였는지 기억은 안나는데 찍었습니다..ㅎㅎ

 

포르투갈에서 인기가 있다는 타르트 입니다. 6개에 만원짜리 한상자를 구매했습니다~~

 

프랑스산 식기 및 잔을 팔기도 하더라구요~~ 1시간 ~ 2시간에 걸쳐서 여러가지 원두 및 제품 들을 양손 가득 구매 했네요 ㅎㅎ

 

마무리

이상 커피 & 베이커리 페어 방문 후기를 마칩니다. 카페 창업에 관심이 있어서 한번 방문해봤는데 크게 준비를 하고 간 것이 아니라서 제대로 견적을 받거나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좀 더 조사를 하고 방문을 하였으면 좋았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그래도 여러가지 제품을 구매해서 좋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사단법인 한국커피협회 바리스타 1,2급 시험 일정

 

사단법인 한국커피협회 바리스타 1,2급 시험 일정

오늘은 사단법인 한국커피협회 바리스타 1,2급 시험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은 국가 공인 자격증이 아니라서 여러 협회에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