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21년 대체공휴일 확대 법안 통과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체공휴일 확대 법안이 6월 임시국회에서 처리되어서 올해 광복절 부터 적용되었습니다. 공휴일에 쉬는 직장인들에게는 좋은 소식이지만 서비스직 등 공휴일에 쉬지 않는 직장인들에게는 별로 좋은 소식은 아닌거 같습니다. 이래서 공공기관, 공무원 들을 위한 법안이라는 이야기도 나오지만 어찌됬던 휴일이 늘어나면 경제 효과가 상승되기 때문에 대체공휴일 확대 법안 통과에 대한 전반적인 분위기는 좋은거 같습니다.
※목차
먼저 대체공휴일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대체공휴일은 추석, 설날 등 공휴일이 휴일과 겹치면 휴일이 아닌 날에 하루를 더 쉴 수 있게 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지금은 추석, 설날, 어린이날에만 적용되어 이 날들이 휴일과 겹치면 다음날 평일에 쉴 수 있게 해주는 제도 입니다.
올해 2021년에는 현충일, 광복절, 한글날, 크리스마스 등 공휴일이 주말과 겹치면서 휴일이 적은 해로 기록됬는데 6월 임시국회에서 2021년 대체공휴일 확대 법안이 통과되면서 직장인들에게 좋은 소식이 들렸습니다.
기존 대체공휴일 법안은 설날, 추석, 어린이날 공휴일에 한해 대체 공휴일을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통과된 법안은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성탄절에도 대체공휴일이 확대 적용되었습니다.
그래서 올해 남은 공휴일을 살펴보면 당장 8월 15일인 광복절 일요일부터 적용이 되고 10월 3일 개천절 , 10월 9일 한글날, 12월 25일 성탄절에 휴일 적용이 될 것 입니다. 공휴일의 전후 평일인 월요일이나 금요일에 대체공휴일이 정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 2021년 대체공휴일 확대 법안 통과 소식과 남은 공휴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공휴일이 주말과 겹쳐서 아쉬웠는데 남은 하반기에는 공휴일이 4번이나 생기니 좋네요~
2022년 달력 및 공휴일 정보 현충일, 삼일절도 대체공휴일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