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8월 16일 대체공휴일로 인해 쉬는 곳과 운영하는 곳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8월 16일 대체공휴일은 8월 15일 광복절이 일요일에 겹치는 바람에 정부에서 8월 16일을 대체공휴일로 지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들도 재량에 따라 쉬는 곳도 있고 근무하는 곳도 있고 그런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은행, 주식, 병원, 택배, 어린이집에 대해 운영 여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8월-16일-대체공휴일

8월 16일 대체공휴일 휴무하는 곳

먼저 궁금해하실 수 있는 택배 운영 여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J대한통운, 롯데글로벌로지스, 한진택배, 로젠택배 등 주요 택배사들이 14일 부터 16일까지 택배 운영을 중단 합니다. 14일이 택배 쉬는 날로 정해져서 16일까지 배송을 하지 않습니다. 택배사에 따라 운영을 하는 곳도 있고 안하는 곳도 있는데 CJ대한통운, 롯데글로벌로지스, 한진, 로젠, 우체국 택배는 배송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시중은행 영업점들도 광복절 대체공휴일인 16일에 운영하지 않습니다. 

한국거래소에서도 정부의 대체공휴일 지정에 따라 16일에 증권, 일산상품시장, 파생 시장을 16일에 휴장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주식시장은 16일에 열리지 않습니다.

 

대체공휴일

8월 16일 대체공휴일 운영하는 곳

하지만 8월 16일 대체공휴일에 운영하는 곳도 있습니다. 병원에서 진행하는 코로나 19 백신접종은 정상적으로 운영됩니다. 접종을 받으시려는 분은 참고하시길 바라고 어린이집도 휴무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 밖에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등도 운영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8월 16일 대체공휴일 쉬는 곳과 운영하는 곳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잘 확인하셔서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CJ 대한통운 택배조회 하는 방법

 

CJ 대한통운 택배조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CJ 대한통운 택배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대한통운 택배조회를 치셔서 검색하시거나 대한통운 홈페이지가셔서 조회를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