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유튜브 계정의 이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되는데 구글이 미국 회사이다 보니 성 과 이름을 입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한글로 성과 이름을 입력하면 유튜브 채팅이나 동영상 댓글에 홍길동 이런식으로 이름이 나옵니다. 하지만 자기 실명을 공개하기 싫은 경우 이름을 바꿔주시면 원하는 닉네임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목차

 


 

원래-이름

유튜브 이름

원래 구글 계정을 만들때 성에 자기 성을 입력하고 이름에 자신의 이름을 입력하면 이런식으로 계정이 만들어집니다. 인터넷 실명제가 되면 악플이나 표현이 완화해질 수 있지만 우리나라는 아직 실명제를 도입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유튜브 에서도 이름을 닉네임 처럼 바꿀 수 있습니다.

 

유튜브-이름-바꾸기

유튜브 이름 바꾸기 방법

유튜브에 로그인한 화면 입니다. 여기서 자신의 아이콘인 오른쪽 상단에 M 동그라미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M 동그라미는 자신의 이름에 따라 다르게 나오니 오른쪽 상단 아이콘을 누른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아이콘을 누르면 메뉴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구글 계정 관리를 눌러줍니다.

 

<출처 : 구글>

계정을 눌러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개인 정보를 눌러줍니다.

 

개인 정보를 누르신 후 이름 칸을 눌러줍니다. 

 

이름 칸을 누르면 위와 같이 성과 이름을 작성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성은 비워두고 이름에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닉네임을 적어주고 저장을 눌러줍니다.

 

이름변경완료

이름 변경 완료

저는 이름에 우키키키 라고 적어봤습니다. 이름을 변경하고 동영상에 댓글을 달면 위와 같이 댓글이 달립니다. 실시간 방송 채팅에서도 위와 같은 이름으로 글이 써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유튜브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유튜브 이름을 바꿀 수 있으니 본인 이름이 노출되는게 싫으시면 이런 닉네임으로 변경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유튜브 자막 끄기, 자막 없애는 방법

 

유튜브 자막 끄기, 자막 없애는 방법

오늘은 유튜브 자막 끄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는 요즘에 남녀노소 누구나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 중 하나 입니다. 초등학생의 장래희망이 유튜버 일 만큼 전 세계적으로도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