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자동차 라이트 종류인 전조등, 미등, 안개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를 타는 사람들은 많은데 이런 등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한번 보고 나중에 자동차를 타실 때 해보시면 이해가 빠르실거에요~ 저도 오토로 해놓는 편이라 신경을 안쓰고 있었는데 한번씩 수동으로 켜보니까 재밌더라구요~ 하지만 수동으로 작동하다가 밤에 라이트를 끄고 다니는 경우도 있으니 잘 신경쓰시길 바랍니다~

 


 

목차

 


 

자동차-레버

자동차 라이트 종류

자동차에 핸들 옆에 있는 레버를 통해 자동차 라이트를 켜고 끄고 할 수 있습니다. 레버 옆에 있는 손잡이를 통해 라이트를 끄거나 자동으로 켜지게 하거나 미등을 키거나 전조등을 킬 수 있습니다. 제일 위에 있는 아이콘으로 화살표를 옮기면 전조등이 켜집니다. 전조등은 하향등과 상향등 두가지가 있는데 화살표를 제일 위에 아이콘으로 옮기면 하향등 입니다. 빛 표시가 아래쪽을 향하고 있는 표시가 하향등 이고 오른쪽에 직진 표시가 되있는 것이 상향등 입니다. 상향등은 레버를 당기거나 밀면서 켜고 끄고를 할 수 있습니다.

 

손잡이

옆쪽에 오프와 위에 있는 아이콘이 안개등 입니다. 

 

자동차-상향등

전조등

전조등은 하향등과 상향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평상시에는 하향등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하향등은 40M정도 앞을 비추고 상향등은 100M 정도 앞을 볼수 있게 비추지만 도로가 밝은 경우에는 상향등을 켜실 필요가 없습니다. 골목길이나 이럴때 상향등을 켜면 상대방 차량 운전자에게 시야를 방해하게 되어 사고가 날 확률이 높습니다. 상향등은 레버에 있는 아이콘이랑 똑같이 생겼고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일반 도로를 주행하실 때는 하향등만 켜도 되고 빛이 없는 시골길 등 특수한 상황일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토로 해놓게 되면 미등 표시만 켜지지만 하향등과 미등 다 켜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미등

미등

미등을 켜면 계기판에 레버에 있는 모습과 똑같은 아이콘이 나오게 됩니다. 미등은 많이 어둡지 않거나 흐린 날씨, 초저녁, 새벽 등 일때 차량의 폭을 알려주는 역할을 하여 다른 차량이 뒤에서 볼때 자신의 차가 있는 것과 크기 등을 알 수 있게 표시하는 등을 말합니다. 

 

자동차-후미등

뒤에 보이는 미등 입니다. 평상시에 이렇게 불이 들어와있고 브레이크를 밟으면 더 불빛이 진해져서 브레이크를 밟는지 안밟는지 구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앞에 보이는 미등입니다. 전조등을 켜면 옆에 라이트에도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현재는 미등만 켠 상태입니다.

 

안개등

안개등과 미등을 켠 상태입니다. 오른쪽이 안개등이고 왼쪽이 미등입니다. 미등과 전조등을 켰을때는 아이콘이 똑같이 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안개등은 눈이나 비가 오거나 안개가 많이 끼거나 흐린 날씨에 시야가 잘 확보되지 않을 때 사용하는 라이트 입니다. 아래 라이트가 위치한 것 처럼 보조 라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조등보다 더 가까운 도로를 비추어서 도로 상태를 확인하기 좋고 다른 운전자들이 자신의 차량 위치를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조등 아래쪽에 있는 라이트가 안개등 입니다. 

 

마무리

이상 자동차 라이트 종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본적인 라이트에 대해서는 잘 숙지하셔서 다른 운전자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없도록 하고 자신의 안전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및 무료로 침수차량 조회하는 방법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및 무료로 침수차량 조회하는 방법

오늘은 자동차에 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면적은 좁지만 자동차는 엄청나게 많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새 차 시장도 크지만 중고차 시장도 규모가 커졌습니다. 하지만

minsui1.tistory.com

경찰청 교통민원 이파인(efine)에서 속도 위반 범칙금 조회하는 방법

 

경찰청 교통민원 이파인(efine)에서 속도 위반 범칙금 조회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경찰청 교통민원 사이트인 이파인에서 속도 위반 범칙금이나 여러가지 과태로 조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속도로나 시내에서 운전을 하실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