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카타르월드컵 전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9월 23일에 펼쳐진 코스타리카와 평가전에서는 아쉽게 2:2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2022년 카타르월드컵은 최초로 겨울에 열리는 월드컵으로 11월 20일부터 12월 18일 까지 카타르에서 열립니다. 우리나라는 우루과이, 포르투갈, 가나 와 함께 H 조에서 경기를 하게됩니다. 

 


 

목차

 


 

출처 : 네이버

국가대표 평가전 일정

최근 평가전에서 보면 6월 2일에 브라질에 5:1로 진거를 빼면 칠레와 이집트를 격파하고 파라과이와 코스타리카와 무승부를 기록하며 2승 2무 1패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9월 26일인 월요일에는 올림픽 대표가 우즈베키스탄과 평가전을 치루고 다음날인 27일 8시 국가대표는 카메룬과 평가전을 치룹니다. 

중계는 두경기 모두 티비조선과 쿠팡플레이에서 방송합니다.

 

 

9월 27일 화요일 카메룬

카타르월드컵 전 마지막 월드컵은 9월27일 화요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카메룬과 경기를 치룹니다.

피파랭킹 38위인 카메룬은 같은조 가나를 상대하기 위해 치루는 평가전이며 역대전적은 2승 2무로 한국이 앞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메룬 대표팀은 최정예 멤버를 출전시키지는 않는다고 하여 아쉽긴 하지만 우리나라의 전력을 테스트해볼 기회가 되겠습니다.

 

축구대표팀 명단

다음으로 국가대표 명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 경기에서 이강인 선수가 국가대표에 발탁되며 출전 기회를 얻나 기대했으나 출전은 못하여서 아쉬웠지만 이번 경기는 마지막인 만큼 출전을 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마무리

이상 국가대표 평가전 일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전 마지막 평가전인 만큼 꼭 승리를 하길 바라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축구국가대표 티켓 예매는? PLAY KFA 에서!

 

축구국가대표 티켓 예매는? PLAY KFA 에서!

오늘은 축구국가대표 티켓 예매를 할 수 있는 PLAY KFA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몇일전에 국가대표 평가전인 브라질전 예매가 있었는데 몇십만명이 몰리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국가대표팀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