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환경공단에서 탄소중립실천하고 5000원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라에서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믿고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탄소중립실천 약속만 하셔도 5,000원을 받고 추가로 탄소중립 실천을 하시면 최대 70,000원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환경도 보호하고 돈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관심있으신분들은 한번 해보시기바랍니다~!

 

 


 

목차

 

 


 

탄소중립실천포인트란?

먼저 탄소중립실천포인트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란 일반 국민들이 탄소중립 생활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민간기업의 친환경 활동 시 이용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 입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가입하기

탄소중립실천포인트을 이용하기 위해서 먼저 네이버에서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검색하시고 위 사이트로 접속해줍니다.

 

https://www.cpoint.or.kr/netzero/ghg/Main.do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탄소중립실천포인트란?

www.cpoint.or.kr

 

접속하신 후 상단에 보이는 회원가입을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회원가입 순서에 따라 회원가입을 진행해줍니다. 먼저 약관에 동의를 해줍니다

 

다음으로 휴대폰 인증이나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해줍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인센티브 유형에 대해 선택하시고 가입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인센티브 유형에는 카드와 계좌가 있는데 저는 계좌로 받기 위해 계좌를 선택하고 은행 정보를 입력했습니다.

 

가입하면 홈페이지에서 탄소중립실천포인트 가입확인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5,000원을 기본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탄소중립 실천 인센티브

마지막으로 탄소중립 실천 인센티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일 위에 실천 다짐금이 저희가 가입한 5,000원 받기 회원가입입니다. 그리고 전자영수증, 리필스테이션, 타회용기, 무공해차 대여, 친환경상품, 미래세대 실천이 있습니다.

상한액은 1년에 70,000원 입니다.

 

탄소중립실천하기 참여 방법은 먼저 누리집에 가입을 하신 후 참여기업 시스템 회원가입을 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린 탄소중립 생활실천 6가지 분야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시고 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탄소중립포인트 사이트에서 마이페이지로 들어가보시면 실천항목별 실적 현황에 대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탄소중립실천포인트 다짐하고 5,000원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입을 하시면 그 다음달에 선택한 유형으로 5,000원을 지급 받게 됩니다~ 탄소중립에 대해 관심있으신 분들은 탄소중립 생활실천도 하시고 최대 70,000원까지 받기를 목표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10월부터 달라지는 정책들 확인하세요

 

10월부터 달라지는 정책들 확인하세요

오늘은 10월부터 달라지는 정책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시작된 정책들도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불이익 당하시는 일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0월부터 달라지는 것들 교통 위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