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가스라이팅 뜻과 가스라이팅 예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스라이팅은 요즘 각종 매스컴과 일상에서 많이 등장하고 있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되어 가스라이팅 뜻과 예시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자신이 가스라이팅을 당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가스라이팅 뜻은?

먼저 가스라이팅의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스라이팅은 영어로 Gaslighting으로 씁니다. 

가스라이팅은 상대방이 혼자 할 수 있는 생각, 자주성을 무너트리는 말로 계속 얘기를 하는 사람에게만 의존하게 만드려는 정신적인 조종 행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로 처음보는 사람 보다는 가족이나, 연인 등 자주 만나서 친밀도가 높은 관계에서 많이 발생하는 행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스라이팅 뜻만 봤을때는 약간 이해가 안되실수도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세뇌의 일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단계나 사이비 종교 등에서 계속 그릇된 생각 및 믿음을 얘기하면서 상대로 하여금 그것이 진실이라고 생각되게 만드는 그런 행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스라이팅은 상대방을 정신적으로 길들이게 하는 정신적 학대를 뜻합니다.

 

 

 

가스라이팅 예시

가스라이팅에 대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어떤 예시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부모님들이 아이에게 " 너 때문에 내 인생이 망쳤어" , "너가 그런 행동을 하면 모든 사람이 너를 미워하게 될거야" 등

아이들의 자존심 및 신념을 무너 뜨리며 소극적으로 만들게 됩니다.

회사에서는 상사가 직원에게 "왜 이거 밖에 못하냐" , "그럴거면 회사를 나가 " 등 

자존심에 상처를 주는 말로 직원 사기를 떨어트리는 행위도 포함됩니다.

연인 이나 친구 사이에서는 " 너가 그런 행동을 하니까 내가 뭐라고 한거다" , " 넌 좀 당해야되" 등 말도 가스라이팅 예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가스라이팅 뜻과 예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시나 주변에 이런 말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자신이 가스라이팅을 당하고 있는건 아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인스타그램 공유하기, 리그램 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공유하기, 리그램 하는 방법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게시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다른 SNS 에서는 공유하기를 통해 바로 게시글 공유가 가능하지만 인스타그램에서는 리그램 이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