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갤럭시워치5 프로로 수영 기록을 재본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갤럭시 Z폴드4와 갤럭시워치5 프로를 구매하였습니다.ㅎㅎ 평소에 새벽 수영을 하고 있어서 워치를 살때 수영 기록을 재볼 수 있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실제로 기록을 재보니 신기했습니다~ ㅎㅎ 

 


 

목차

 

 


 

갤럭시워치5 프로 기능

갤럭시워치5 프로는 워치5와 다르게 아웃도어 용으로 출시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45mm 로 단일 모델이고 무게도 46.5g 으로 무거운 편입니다.

갤럭시워치5 프로는 디스플레이 액정을 사파이어 크리스탈로 구성하였고 이를 감싸는 티타늄 케이스와 방수 기능으로 아웃도어 활동 및 외부 활동 시 좋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턴바이턴 네이게이션 기능을 통하여 등산 , 싸이클을 탈 때 실시간 길안내를 받을 수 있는 점도 생겼습니다. 

그리고 건강에 대한 기능도 있습니다.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몸 상태. 체성분 분석, 스트레스, 산소 포화도 검사, 혈압 측정 등 다양한 측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5 프로 수영 기록 측정

갤럭시워치5 프로를 착용하고 수영을 해봤습니다. ㅎㅎ

위에 나오는 화면은 핸드폰으로 연동을 시킨 후 삼성 헬스 어플로 들어가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운동이 있는데 여기서 수영으로 들어갔습니다. 맨 위에는 운동을  시작 한 날짜가 나와있습니다

몇분 동안 몇 m 정도 운동을 했는지 100미터 기록, 심박수 등이 나와 있습니다.

 

아래로 조금 내려보면 심박수구간에 대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수영이 유산소 운동이긴 한데 저는 수영할 때 심박수가 좀 올라가서 그런지 무산소와 최대 심박수 운동까지 측정이 조금 됬네요.

심박수 구간 아래는 구간 요약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요약 기록이 나와있고 구간 별로 기록을 볼 수 도 있습니다.

구간 기록 보기를 눌러보겠습니다.

 

수영장을 25m 로 기록해놔서 25m 수영 할 때마다 영법 종류와 시간, 페이스가 나옵니다.

 

접영과 배영 , 평형 등도 나오더라구요~ 신기했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조금 더 내려보면 운동 상세정보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swolf 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swolf는 swimming golf 를 합친 말로 스트로크수와 시간을 나타내는 용어입니다. 수영장 한 바퀴를 도는 시간에 스트로크 횟수를 더한 값을 나타내는데 숫자가 적을 수록 효율성이 좋다는 뜻이고 한번 스트로크에 얼마만큼의 거리를 가는지 측정 할 수 있는 용어 입니다. 보통 40 ~ 50 정도 나온다고 하던데 이날은 오리발 때문에 더 낮게 나온거 같습니다.

 

마무리

이상 갤럭시워치5 프로로 수영 기록 재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갤럭시워치에서 수영을 누르면 워터락 기능이 활성화 되는데 워터락이 방수 기능이 아니라 화면 터치가 안되게 하는거라고 하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이렇게 워치를 이용해서 자신의 운동 기록에 대해 확인해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ㅎㅎ 다만 전자기기가 물에 들어가기 때문에 아무리 방수기능이 있다고 해도 조금 불안하긴 하더라구요.. 그래도 산 만큼 열심히 수영기록 및 다양한 운동을 할 때 기록을 측정 할 수 있는점은 좋은거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갤럭시 Z폴드4 내셔널지오그래픽 케이스 구매

 

갤럭시 Z폴드4 내셔널지오그래픽 케이스 구매

얼마전에 갤럭시 Z폴드4 로 핸드폰을 바꿨는데 싸게 사서 그런지 케이스나 기타 사은품 같은거는 안주더라구요~ 대신에 핸드폰에 삼성멤버쉽 어플로 들어가면 거기서 혜택을 보고 괜찮은 혜택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