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갤럭시워치5프로 수면체크했던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갤럭시워치5프로는 아웃도어 및 건강에 좋은 스마트워치 입니다~ 운동할때만 쓰고 수면체크는 안해봤는데 이번에 한번 해봤습니다.ㅎㅎ
※목차
갤럭시워치5프로 를 손목에 착용하고 잠을 자면 수면의 질에 대해 체크해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평소에 코를 골고 있는걸 알고 자고 일어나도 피곤하고 해서 얼마나 잠을 잘 자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어서 착용을 하고 잠을 자고 있습니다. 워치 화면에서는 이렇게 수면시간과 수면 점수를 화면 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을 클릭하면 좀 더 자세한 수면 내용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면점수가 좋은 편은 아니더라구요... 30대 평균 수면 점수는 70점 정도라고 하더라구요..
운동 기록 확인하는 것 처럼 삼성 헬스로 들어가시면 수면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수면 시간과 수면 점수, 수면 차트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대 별로 수면을 잘 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수면 단계는 수면 중 깨는 것과 렘 수면, 얕은 수면, 깊은 수면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표준 범위보다 안좋은 것이 많네요 ,,, 그리고 수면 중 혈중 산소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 90%미만으로 시간이 오래될 수록 수면 호흡 장애인 폐쇄성 수면을 의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좀 더 내려보시면 코골이에 대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골이 감지를 항상으로 체크를 하시면 수면하는 동안 코골이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갤럭시워치5프로로 수면체크에 대해 확인해봤습니다. 생각했던 것 처럼 자고 일어나도 개운한 느낌이 별로 없어서 잠을 잘 자지 못하는구나 생각했는데 워치로 체크해보니 실제로 그런거 같습니다.. 좀더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