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갤럭시워치5프로 수면체크했던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갤럭시워치5프로는 아웃도어 및 건강에 좋은 스마트워치 입니다~ 운동할때만 쓰고 수면체크는 안해봤는데 이번에 한번 해봤습니다.ㅎㅎ

 


 

목차

 

 


 

 

갤럭시워치5프로
갤럭시워치

갤럭시워치5프로 수면체크

갤럭시워치5프로 를 손목에 착용하고 잠을 자면 수면의 질에 대해 체크해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평소에 코를 골고 있는걸 알고 자고 일어나도 피곤하고 해서 얼마나 잠을 잘 자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어서 착용을 하고 잠을 자고 있습니다. 워치 화면에서는 이렇게 수면시간과 수면 점수를 화면 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을 클릭하면 좀 더 자세한 수면 내용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면점수가 좋은 편은 아니더라구요... 30대 평균 수면 점수는 70점 정도라고 하더라구요..

 

 

핸드폰에서 수면 내용 확인하기

운동 기록 확인하는 것 처럼 삼성 헬스로 들어가시면 수면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수면 시간과 수면 점수, 수면 차트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대 별로 수면을 잘 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수면 단계는 수면 중 깨는 것과 렘 수면, 얕은 수면, 깊은 수면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표준 범위보다 안좋은 것이 많네요 ,,, 그리고 수면 중 혈중 산소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 90%미만으로 시간이 오래될 수록 수면 호흡 장애인 폐쇄성 수면을 의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좀 더 내려보시면 코골이에 대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골이 감지를 항상으로 체크를 하시면 수면하는 동안 코골이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갤럭시워치5프로로 수면체크에 대해 확인해봤습니다. 생각했던 것 처럼 자고 일어나도 개운한 느낌이 별로 없어서 잠을 잘 자지 못하는구나 생각했는데 워치로 체크해보니 실제로 그런거 같습니다.. 좀더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갤럭시워치5 프로로 수영 기록 재기

 

갤럭시워치5 프로로 수영 기록 재기

오늘은 갤럭시워치5 프로로 수영 기록을 재본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갤럭시 Z폴드4와 갤럭시워치5 프로를 구매하였습니다.ㅎㅎ 평소에 새벽 수영을 하고 있어서 워치를 살때 수영 기록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