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핸드폰에 해당하는 구글플레이스토어 앱 자동 업데이트 해제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자동업데이트가 안되게 설정되있는 분들이라면 다행이겠지만 요즘엔 스마트폰으로 어플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자동업데이트가 설정되있는 경우 여러가지 앱들이 시도 때도 없이 업데이트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계속 진행되다 보면 핸드폰이 느리질 수도 있고 데이터도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무제한 요금제 아닌 경우에는 곤란한 경우가 생깁니다. 이런 경우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앱 자동 업데이트를 해제하시면 좋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구글플레이스토어 앱 자동업데이트 해제하는 방법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를 찾아서 들어가줍니다. 

 

보통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있으시기 때문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겁니다. 여기서 자신의 프로필 사진이 있는 곳을 눌러줍니다. 로그인이 안되있으시다면 로그인을 해줍니다.

 

클릭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겁니다. 여기서 아래쪽에 보이는 설정을 눌러줍니다. 

 

설정을 누르신 후에 네트워크 환경설정을 눌러줍니다. 아래 화살표 방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네트워크 환경설정을 누르시면 두번째에 앱 자동 업데이트를 눌러줍니다. 

 

앱 자동 업데이트 화면이 나오면 여기서 모든 네트워크에서 를 눌러주시면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시도 때도 없이 업데이트가 있을때 업데이트가 되는 것이고 wi-fi에서만 을 누르시면 wi-fi 를 이용할 때만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저희가 진행하려고 하는 앱 자동 업데이트 안함을 눌러주시면 앱 업데이트가 진행 안됩니다~

 

 

앱 선택해서 자동업데이트 설정하기

위에서는 모든 앱들이 자동 업데이트 안되도록 설정을 하였는데 자신이 자주쓰고 필요한 어플이 있으면 업데이트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럴 때는 어플을 선택해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비슷하니 쉽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신 후 프로필 사진을 선택하는 것 까지 동일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앱 및 기기 관리를 눌러줍니다.

 

앱 및 기기관리 에서 개요 탭 옆에 관리를 눌러줍니다.

 

관리를 눌러주시면 자신의 핸드폰에 설치되있는 어플들이 나오실겁니다. 여기서 업데이트를 해야하는 어플을 선택해줍니다. 저는 인스타그램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선택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오른쪽 위에 점 세개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자동 업데이트 사용 칸에 체크를 해주시면 완료입니다. 간단하게 원하는 어플만 자동 업데이트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이상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앱 자동업데이트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전체적으로 자동업데이트를 해제할 수도있고 선택적으로 업데이트를 되게 할 수도 있으니 둘러보신 후 필요하신 방법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제2의 KM플레이어? 체리콕? 걷기, 미션 등 앱테크 캐시파이

 

제2의 KM플레이어? 체리콕? 걷기, 미션 등 앱테크 캐시파이

오늘은 KM플레이어, 체리콕 등과 같은 걷기와 미션 등 어플 하나를 통해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캐시파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션을 하는 것은 KM플레이어와 체리콕 등과 같고 또한 걷기를

minsui1.tistory.com

구글 크롬 원격으로 로그아웃 하는 방법

 

구글 크롬 원격으로 로그아웃 하는 방법

오늘은 구글 크롬 원격으로 로그아웃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크롬을 많이 쓰시기 때문에 회사나 집, 핸드폰 등으로 크롬 로그인을 하시면 동기화가 되서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